상단영역

본문영역

전광훈 "하나님 까불면 죽어" 발언이 신성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영상)

막말 논란의 중심에 섰던 전광훈 목사가 이번엔 신성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전광훈 한기총 회장
전광훈 한기총 회장 ⓒ뉴스1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회장이 집회 중 한 발언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신성 모독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10월 22일 유튜브 채널 ‘너알아TV’에 올라온 영상 25분을 보면, 전 회장은 청와대 앞 집회 중 ”지금 대한민국은요, 드디어 문재인은 이미 벌써 하느님이 폐기처분 했어요”라며 ”지금 대한민국은 누구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이냐. 전광훈 목사 중심으로 돌아가게 돼 있어. 기분 나빠도 할 수 없어요. 이건 사실이니까”라고 주장했다.

전 회장은 이어 ”앞으로 점점 더합니다. 앞으로 10년 동안의 대한민국은 전광훈, 내가 정치를 안 해도 대한민국은 전광훈 목사 중심으로 돌아가게 돼 있다니까요. 왜 그런 줄 알아요? 나에게 기름 부음이 임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개신교에서 ‘기름 부음’이 임했다는 말은 하나님의 종으로 선택됐다는 의미로 쓰인다.

그러면서 전 회장은 ”그리고 나는 하나님의 보좌를 딱 잡고 살아. 하나님 꼼짝마. 하나님 까불면 나한테 죽어. 내가 이렇게 하나님하고 친하단 말이야. 친해”라고 문제의 발언을 했다. 이 발언은 최근 교계 내부에 뒤늦게 알려지면서 신성모독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 교계 관계자는 “전광훈의 발언은 신성모독이며 십계명 중 3계명인 ‘하나님의 이름을 망령되이 일컫지 말라’는 말씀에 정면 도전한 사탄적 표현이다. 이는 하나님 앞에 죄를 짓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하나님께 ‘까불면 죽어’라고 발언한 것이 진짜라면 이단 이상의 심각한 문제 발언”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종교 #기독교 #막말 #집회 #개신교 #전광훈 #한기총 #전광훈 목사 #한국기독교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