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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배달 서비스 만족도 1위는 페리카나, 꼴찌는?

9일 소비자원이 발표한 결과다.

A plate of fresh, hot, crispy fried chicken on a blue plaid towel on a wood table
A plate of fresh, hot, crispy fried chicken on a blue plaid towel on a wood table ⓒdbvirago via Getty Images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 중 소비자 종합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페리카나, 가장 낮은 곳은 교촌치킨이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국소비자원은 가맹점 수 상위 8개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호식이두마리치킨)를 이용해본 소비자 16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한 결과를 9일 발표했다. 

종합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페리카나가 3.79점(5점 만점 기준)였다. 다음으로 처갓집양념치킨(3.77점), 네네치킨(3.73점), 호식이두마리치킨(3.71점), 굽네치킨(3.69점), BBQ·BHC(3.63점), 교촌치킨(3.56점) 순으로 종합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왔다.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서비스 종합만족도 ⓒ한국소비자원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경우 페리카나 3.93점, 처갓집양념치킨 3.89점, 네네치킨·굽네치킨 3.87점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음식의 구성과 맛, 가격과 가성비 등을 평가한 상품 특성 만족도 역시 페리카나가 3.66점으로 가장 높았고, 교촌치킨이 3.39점으로 가장 낮았다.

음식의 구성과 맛만 따로 봤을 때는 페리카나와 처갓집양념치킨이 3.91점으로 가장 높았고, 호식이두마리 치킨이 3.76점으로 가장 낮았다.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장 주된 이유는 ‘맛’이 58.4%로 과반을 차지했고, 가격, 브랜드 신뢰 등을 꼽는 응답자도 있었다. 주문 방법으로는 모바일 및 배달 앱을 통한 주문(75.9%)이 가장 많았고, 전화(68.1%)가 그 뒤를 이었다. 또한,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소비자 불만 또는 피해를 경험한 이용자는 30.3%였고, 피해 유형은 ‘주문 및 배달 오류(35.3%)’가 가장 많았다.

조사개요
-조사대상 :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서비스(가맹점 수 상위 8개 사업자*) 이용경험자 1600명(사업자별 200명 균등할당)
* BBQ, BHC, 교촌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처갓집양념치킨, 페리카나, 호식이두마리치킨(가나다순)

-조사방법 : 온라인 설문조사(’19.9.5.∼9.10.)
-분석개요 : 만족도는 부문별 가중 평균 적용(5점 리커트 척도), 95% 신뢰 수준에서 표본오차 ±2.50%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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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배달 #소비자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