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검찰이 '김기현 첩보 제보' 송병기 집무실과 자택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청와대에 최초 제보한 인물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들이 6일 오전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관련된 비위 첩보를 청와대 민정비서관실에 최초로 제보한 인물로 알려진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실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서울중앙지검 관계자들이 6일 오전 김기현 전 울산시장과 관련된 비위 첩보를 청와대 민정비서관실에 최초로 제보한 인물로 알려진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실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뉴스1

서울 중앙지검이 6일 송병기 울산시 경제부시장 집무실과 자택 압수수색에 돌입했다. 송 부시장은 김기현 전 울산시장 측근 비리 의혹을 청와대에 최초 제보한 인물로 지난 5일 확인됐다.

검찰 수사관들은 이날 오전 8시 50분쯤 울산시청 본관 8층에 있는 송 부시장의 집무실에 들어가 현재 압수수색을 하고 있다. 검찰은 같은 시간 울산시 남구에 있는 송 부시장의 자택에도 검찰 수사관들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

검찰은 구체적인 첩보 전달 경위 등을 파악하기 위해 컴퓨터와 서류 등을 확보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송 부시장은 현재 연가를 내고 시청에 출근하지 않은 상태다. 

앞서 청와대는 지난 4일 ‘김기현 전 울산시장 하명수사 의혹’과 관련해 “제보자는 청와대 외부의 공무원”이라고 밝히면서 구체적인 제보자의 신분 공개를 피했다, 하지만 청와대 발표 이후 제보자가 송 부시장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하명수사 의혹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제보자가 울산시장 선거 후 부시장이 된 점을 고려하면 그는 누구보다 선거와 이해관계가 큰 인물이며, 송 부시장이 송철호 현 울산시장의 측근이라는 점에서 얼마든지 정치적 수사가 가능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더욱 커진 것이다. 

송 부시장은 제보자로 밝혀진 뒤 ”시장 선거를 염두에 두고 김 전 시장 측근 관련 비리를 제보했다는 것은 제 양심을 걸고 사실이 아니다”라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청와대 #검찰 #김기현 #하명수사 #송병기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