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울 체감 온도 영하 12도,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하루다 (예보)

다행히 낮부터 기온이 오른다.

ⓒ뉴스1

대설을 하루 앞둔 오늘(6일)은 서울 아침 체감 온도가 영하 12도를 기록하는 등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하루가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이날 오전 7시를 기준으로 한반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고 있으며, 고기압권의 맑은 날씨에 밤사이 지표면 부근의 기온이 떨어지면서 전국 대부분의 지역의 아침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져 추운 날씨를 보인다고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오전 7시 서울이 –10.5도, 파주 –14.9도, 대관령 –15.5도, 철원 –15.3도를 비롯해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올가을 들어 최저기온을 기록한 곳이 많다.

ⓒ뉴스1

전날 오후 늦게 경기와 강원을 비롯한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한파주의보가 발효된 가운데, 이날 오전 9시를 기준으로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는 지역도 늘어난다.

한파주의보가 발효되는 지역은 경북과 충북, 강원, 경기이다. 울릉도와 독도의 경우 대설주의보, 제주도 인근 해역에는 풍랑주의보가 내려진다.

또 서울과 부산, 대구를 비롯한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서 건조주의보도 발효된다. 강원 북부 산지와 삼척평지 등 강원도 일부 지역에는 건조경보가 내려진다.

ⓒ뉴스1

다만 기상청은 이날 낮부터 기온이 올라 곳곳의 한파 특보가 해제될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 관계자는 “6일 아침은 기온이 전날보다 3~8도 더 하강해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2도 이하, 그 밖의 지역에서도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겠다”며 ”건강관리와 수도관 동파 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날씨 #기상청 #겨울 #추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