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속보] 평가원 "수능 성적 사전 확인 312명 법적 조치 안 할 것"

312명이 수능 점수를 미리 확인했다

성기선 교육과정평가원장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3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기자실에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분석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평가원은 표준점수 평균은 국어에서 여학생이, 수학가에서 남학생이 높았고 1·2등급 비율은 국어, 수학가, 수학나에서 남학생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수능 성적 유출과 관련해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성기선 교육과정평가원장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이 3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기자실에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분석 결과 브리핑을 하고 있다. 평가원은 표준점수 평균은 국어에서 여학생이, 수학가에서 남학생이 높았고 1·2등급 비율은 국어, 수학가, 수학나에서 남학생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수능 성적 유출과 관련해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뉴스1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3일 기자회견을 통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 일부를 사전에 확인한 312명에게 되도록 법적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데일리에 따르면 성 원장은 이날 “사전 확인한 수험생 312명에 대해서는 가능한 피해 주지않는 방향으로 가는 게 맞다고 생각한다”라며 “이 일이 어떻게 해서 일어났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조사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성적을 미리 확인한 이들의 법적 조치에 대해서는 ”조사 후 자문이나 법적 검토를 받는 과정에선 모르겠지만 지금 큰 의혹이 없다면 그 부분은 큰 걱정 안해도 될 것”이라며 ”책임질 일이 발생하면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앞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 전에 일부 수험생들이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사이트에서 자신의 성적을 미리 확인한 것으로 드러났다. 1일 한 커뮤니티에 ”수능 성적표 미리 출력하는 방법”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으며 이 방법으로 총 312명이 발표 전에 자신의 성적을 확인했다. 

박세회 sehoi.par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교육 #대학수학능력시험 #수능 성적 #수능성적사전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