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본인 '나체 인증' 사진 올린 대학생들 "시험 스트레스 심해서.."

대학교 익명 커뮤니티에 사진을 올렸다.

A silhouette of a man in a steamy shower.
A silhouette of a man in a steamy shower. ⓒbaona via Getty Images

올해 초 서울의 한 대학 커뮤니티에 ‘나체 인증’ 사진이 잇따라 올라오는 일이 일어났다.

이들은 익명게시판에 ‘나체 인증사진’이라며 성기 등 본인의 신체 사진을 게재하거나 인터넷에서 다운로드받은 타인의 신체 사진을 게시했다. 일정 시간이 지난 뒤엔 사진을 삭제했다.

‘나체 사진을 올리는 게시물 작성자가 있다’는 첩보를 입수한 경찰은 6월부터 이들에 대한 수사를 착수했다. 해당 커뮤니티 서버를 압수수색하고 IP주소를 추적해 게시물 작성자 신원을 확인한 결과, 이들 대부분은 해당 대학의 20대 초반 남녀 대학생들이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28일 서울 혜화경찰서는 서울 소재 사립대 대학생 등 11명을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일부는 졸업생이거나 타 대학 재학생이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이들이 올린 사진 중엔 지인의 나체를 불법으로 촬영한 것은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왜 그랬을까. 경찰은 이들이 ”시험 기간 스트레스가 심해 재미삼아 올렸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전했다. 

피의자 중 일부는 검찰에 기소의견으로 송치됐으며, 나머지는 혐의가 가벼워 즉결심판에 넘겨졌다. 경찰 관계자는  ”자신의 사진이라도 타인에게 혐오감이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노골적인 신체 노출 사진을 온라인상에 게시할 경우 형사처벌 대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셀카 #나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