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이 마지막 홈경기에서 '희망'을 약속했다

상대팀인 상주상무 팬들도 유상철 감독의 이름을 외쳤다.

췌장암 투병 사실을 밝힌 유상철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이 마지막 홈경기에 나서며 완쾌와 승리를 다짐했다.

24일 오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는 하나원큐 K리그1 2019 파이널라운드 B그룹 37라운드 인천유나이티드 대 상주상무의 경기가 열린다. 이날 경기장 곳곳에는 유 감독의 쾌유를 바란다는 현수막이 붙었으며, 인천 팬들은 물론 상주 팬들도 유 감독의 이름을 불렀다.

ⓒ뉴스1

이날 유 감독은 경기를 앞두고 진행된 사전 인터뷰에 모습을 드러냈다. 취재진도 평소에 비해 늘어났다. 이를 본 유 감독은 ”평소와 달라 낯설다”고 농담을 건넸다.

유 감독은 투병 사실을 밝힌 이유에 대해 ”팬들도 긴가민가 말씀을 많이 하시고, 정확하지 않은 말들이 오르내리는 게 저나 가족들에게도 힘든 일이었다”라며 ”언젠가는 알려질 일일 테니 발표하는 게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격려 메시지를 많이 받았다. 걱정을 해 주셔서 감동도 받고 힘도 됐다”라며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건 그런 메시지들 덕분이다. 정리가 좀 됐다”고 전했다.

ⓒ뉴스1

또 ”선수들에게 내가 아픈 건 신경쓰지 말라고 했다. 연민이 아닌 승부로 접근해달라고 부탁했다”라며 ”나 때문이 아니라, 팬들을 위해 홈에서 승리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 감독은 ”이대로 주저앉으면 안 되겠다고 생각했다. 선수 때도 힘든 시절이 있었고 경험을 통해 성장했으니 지금 이 순간도 그렇게 되지 않겠느냐”며 ”포기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유 감독은 희망을 약속했다. 유 감독은 ”저와 같은 처지인 분들이 계실 거다. 그런 분들께 희망을 주기 위해서라도 보란 듯 완치해서 자리에 있을 수 있게 최선을 다해보겠다”라며 ”좋은 사례도 있으니 회복해서 좋은 모습을 보이겠다”고 다짐했다.

유 감독은 앞서 구단을 통해 췌장암 투병 사실을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도 유 감독은 ”올 시즌 K리그 1 잔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팬 여러분께서 끝까지 우리 인천을 믿고 응원해주시듯이 저 또한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버티고 또 버티겠다”라고 전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