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86세대 마침표 찍을 때" 이철희가 '임종석 불출마' 언급하며 한 말

앞서 86세대 대표주자로 꼽히는 임종석 전 실장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철희 의원 
이철희 의원  ⓒ뉴스1

내년(2020년)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철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9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정치 세대로서의 86세대는 어지간히 했다. 하나의 세대, 그룹으로서는 마침표를 찍을 때가 됐다고 본다”고 말하며 86 용퇴론을 주장했다. 

이 원내대표는 86세대의 대표주자 중 한명으로 손꼽히는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얼마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것에 대해서 ”아름다운 선택”이라며 ”86세대가 물러나면서 새로운 세대가 들어올 수 있는 산파 역할을 해준다면 그 윗세대 중에도 자발적으로 물러나실 분들이 나올 것”이라고 덧붙였다.

86 용퇴론에 대해 ”모욕감을 느끼고 있다”고 말한 우상호 의원에 대해서 이 의원은 ”청산의 대상으로 비춰지는 것에 대한 불쾌감이 있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국회 그 자체에 연연하기 때문에 저런 반응을 보였다고 하면 그야말로 그건 꼰대스러운 것인데 진보가 꼰대스러우면 안 된다고 본다”고 비판했다. 

‘86그룹이 계속 버티고 있을 경우 어떤 일이 벌어지겠냐’는 진행자의 질문에 대해 이 의원은 ”마이 묵었다 아이가. 이런 거 아니냐”면서 ”아름다운 퇴장이 안 될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임종석 #이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