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주 바다서 전소된 어선, 실종자 12명 중 1명이 구조됐다

생사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이다.

19일 오전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통영선적 대성호에서 화재가 발생해 전소됐다. 현재 승선원 12명 중 해경에 구조된 1명을 제외하고 11명은 아직까지 실종상태다. 사진은 불길에 휩싸인 대성호 모습. 제주해양경찰청 제공.
19일 오전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통영선적 대성호에서 화재가 발생해 전소됐다. 현재 승선원 12명 중 해경에 구조된 1명을 제외하고 11명은 아직까지 실종상태다. 사진은 불길에 휩싸인 대성호 모습. 제주해양경찰청 제공. ⓒ뉴스1

19일 오전 제주 차귀도 서쪽 해상에서 화재가 발생해 전소된 어선 대성호의 실종자 12명 중 1명이 구조됐다.

구조된 1명은 제주 시내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맥박과 호흡이 정지 상태인 것으로 알려져 생사여부는 불부명한 상황이다. 실종자 11명은 아직 찾지 못했다.

통영해경에 따르면 대성호는 선장을 포함한 50~60대 한국인 6명과 20~30대 베트남인 6명이 탑승해 지난 8일 통영에서 출항했다. 

대성호는 연승어선으로, 바늘 수천~수만개가 달린 투망을 바다에 던져 고기를 어획하는 선박이다.

한번 출항하면 15일~20일 가량을 조업하는데, 대성호는 18일 통영항에 입항할 계획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제주해경은 헬기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해 실종자 수색작업 등을 이어가고 있다.

통영시는 사고대책본부를 꾸려 가족들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의 지원업무를 맡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어선 #대성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