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 운전병 출신, 자동차 보험료 할인 편리해진다

평균 13만원의 할인 혜택

북한이 국내 탈북자 단체의 '임진각 대북전단 살포' 계획에 대해 공개 타격을 경고한 22일 오전 경기 파주시 임진각 인근 자유로에 군 차량이 임진각을 향해 가고 있다.
북한이 국내 탈북자 단체의 '임진각 대북전단 살포' 계획에 대해 공개 타격을 경고한 22일 오전 경기 파주시 임진각 인근 자유로에 군 차량이 임진각을 향해 가고 있다. ⓒ뉴스1

군에서 운전 특기로 복무한 사람들은 전역 후 자동차 보험료를 할인 받아왔다. 하지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개인이 직접 병무청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보험사에 제출해야 했다.

병무청은 자동자 보험료 할인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11월 18일부터 보험개발원과 공동으로 구축한 자료 공유시스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병무청은 ”올해 1월부터 보험개발원, 행정안전부 등과 함께 군 운전경력자료 공유체계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운전 특기로 복무한 사람들은 자동차 보험가입 신청 시 개인정보 제공 동의만 하면 병적증명서를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군 운전경력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대상은 2014년 이후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에서 운전병으로 전역한 사람이다. 병무청은 ”연간 군 운전경력자 3만 4천여명이 평균 13만원의 자동차 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할인액은 약 44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군대 #병무청 #자동차보험료 #운전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