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퇴 요구' 거부한 황교안, 문 대통령에게 "회담을 제의한다"

'지도부 총사퇴' 요구를 사실상 거부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대화하고 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나경원 원내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하며 대화하고 있다. ⓒ뉴스1

김세연 자유한국당 의원이 내년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며 내건 ‘지도부 총사퇴’ 요구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사실상 거부했다. “만일 이번 총선에서 우리가 국민들에게 제대로 평가 받지 못한다면 저부터 책임지고 물러나겠다”면서다.

황 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쇄신은 국민적 요구다. 반드시 이뤄내야 할 시대적 소명”이라며 “당 쇄신 방안에 대해서 숙고하면서 폭넓게 국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고 다양한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받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법을 ”반문세력은 처벌받고, 친문세력은 법적으로도 보호받는 악법”이라고 규정하며 ”민주주의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문재인 정권은 미국과 북한의 중재자를 자처했지만, 실제론 북한의 대변인이 됐다. 현재 미국 정부 내에서는 우리 정부가 한일군사정보보호협정(GSOMIA·지소미아)을 파기하면 ‘퍼펙트스톰’이 올 것이라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게 제안한다”며 ”현재의 위기 상황 극복을 논의하기 위한 대통령과의 회담을 제의한다. 곧바로 회답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자유한국당 #황교안 #김세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