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사람들이 섹스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11가지

당신도 이 타입들 중 하나?

ⓒvadimguzhva via Getty Images

섹스를 스트레스 해소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다. 파트너와의 감정적 유대를 더 강하게 느끼고 싶어서 섹스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육체적 접촉이 너무나 기분 좋아서 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람들이 섹스를 하는 이유는 각자 다르고, ‘좋은 섹스’에 대한 정의도 제각각이다. 15년 경력의 섹스 상담가 바네사 마린이 11가지 성격 유형을 정리했다.

“모든 사람들을 몇 가지 집단으로 나누려는 시도는 결코 완벽하지 않지만, 사람들마다 공통적인 경험을 한다는 걸 알게 되는 건 재미있는 일”이라고 마린은 말한다.

 

1.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하는 사람

압도되는 기분을 느낄 때 찾는 스트레스 해소 수단이 섹스다. 오르가즘이 주는 육체적, 정신적 해방감을 즐긴다. 밤에 잠들기 위해 (혼자 혹은 파트너와 함께) 섹스를 하기도 한다.

“섹스는 스트레스와 긴장을 푸는 수단이다. 긴장감이 느껴져서, 혹은 섹스를 하고 난 뒤의 여운을 즐기기 때문에 섹스를 하려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마지막 순간에만 너무 집중하면 과정을 즐기는 걸 잊을 수도 있다.

“결과만 생각하면 파트너가 느끼기에는 순간에 집중하지 않는 것으로 보일 수도 있다.” 마린의 말이다.

 

2. 탐구를 위해 하는 사람

이런 유형에게 섹스란 곧 새로운 일들을 시도해 보며 즐기는 것이고,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당신은 성적으로 호기심이 많고, 배우려는 의지가 있고 새로운 것을 강하게 원한다.

“당신은 마음에 들지 아닐지 확실하지 않은 것이라도 시도해 볼 정도로 개방적이다. 당신의 탐구가 잘 되지 않는다면 웃고 넘길 수 있다.” 마린의 말이다.

ⓒOle Graf via Getty Images

3. 공정한 게 가장 중요한 사람 

이들에겐 너그러움과 건강한 타협이 중요하다. 파트너가 당신의 요구를 기꺼이 받아주길 기대하고, 당신 역시 파트너에게 똑같이 대해줄 것이다.

“당신이 무엇을 받고 싶은지와 파트너가 무엇을 해주는 걸 좋아하는지가 똑같이 중요하다. 당신이 해주고 싶은 것과 파트너가 받고 싶은 것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마린이 블로그로 설명했다.

파트너가 당신 만큼 적극적이지 않다고 느끼면 당신은 실망할 수 있다.

“특정 성행위 중 파트너와의 거리감이 느껴진다면 당신은 그걸 의식해서 경험을 즐길 수 없게 될 수 있다. 가끔은 이것은 파트너에게 피로감을 줄 수도 있다.”

 

4. 주기 위해 하는 사람

당신이 보기에 섹스는 파트너와 나눌 수 있는 선물이다.

“당신에게 있어 파트너의 성적 경험은 최소한 당신의 경험만큼, 혹은 더 중요하다. 당신은 파트너의 경험에 아주 잘 맞추며, 당신이 파트너를 기분좋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이 당신을 기분좋게 만든다.”

그래서 받는 입장이 되었을 때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당신은 관심의 대상이 되거나 당장 보답해주지 않으면서 받기만 할 때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

 

5. 무엇보다 안전에 가장 민감한 사람

성적 파트너와 있을 때 안전하다고 느낄 수 있는가가 가장 중요하다. 당신은 과거에 성적 트라우마를 겪은 적이 있을 수도 있다.

“파트너와의, 자기 자신과의 안전한 기반을 느끼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다. 당신의 경계와 적극적 동의가 당신에겐 중요하다.”

ⓒXuanyu Han via Getty Images

6. 마음 속 열정을 따르기 위해 하는 사람

당신에겐 강렬하고 모든 걸 쏟아붓는, 심지어 동물적인 섹스가 아니라면 충분하지 않다.

“당신은 섹스 중에 당신과 파트너 사이의 에너지를 아주 잘 느낀다. 당신은 모든 걸 놓아 버리고 순간에 몰입하는 걸 좋아한다. 당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섹스는 시간이 멈춘 것 같은 섹스다.”

 

7. 쾌감을 위해 하는 사람

당신이 섹스를 계속 하게 되는 이유는 섹스 중에 느껴지는 육체적 쾌감이다. 간단히 말하면, 기분 좋은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다.

“당신은 섹스가 인생의 단순한 쾌감 중 하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섹스에 대한 다양한 성격 유형이 있다는 것 자체에 당황할 수도 있다. 당신은 언제나 만지고 신체 접촉하는 걸 좋아한다.”

당신에게 있어서 섹스는 감정적이거나 너무 친밀할 필요도 없다. 방금 만난 사람과도 즐길 수 있다.

 

8. 섹스가 가장 중요한 사람

당신은 아무리 바빠도 섹스를 가장 우선 순위에 놓는다. 피곤해도 섹스할 시간을 내고 싶고, 섹스를 하기 위해 미리 계획도 짠다.

“당신은 성생활을 중시하고, 시간을 투자하고 희생할 의지도 있다. 당신은 섹스를 꾸준히 이어가길 원한다. 섹스 빈도를 일상 생활에서 정해놓고 싶어할 수도 있다.”

ⓒjesadaphorn via Getty Images

9. 로맨스를 위해 하는 사람

당신에게 있어 섹스의 목적은 파트너와 육체적만이 아니라 감정적으로 연결되는 것이다. 포옹, 눈맞춤, “사랑해”를 주고받는 섹스를 더 좋아할 수도 있다. 그 순간에 몰입하여, 서두르지 않고 즐기고 싶어한다.

“로맨틱한 사람과 열정을 따라가는 사람들은 상당히 비슷하지만, 로맨틱에겐 파트너와의 감정적 친밀함이 필요하다. 원 나잇 스탠드를 즐기는 유형이 아니다.”

 

10. 영적인 사람

“당신은 섹스가 초월적 경험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섹스는 몸 안에서 일어나는 것 이상의 일이다. 당신은 종교를 믿거나 탄트라 등 아시아 철학을 좋아할 수도 있다.”

섹슈얼리티에 대한 엄격한 도덕적 견해를 가진 종교를 믿으며 자란 사람이라면 수치심이나 평가 당하는 기분없이 건강한 성생활을 즐기기가 어려울 수도 있다.

“이런 유형 중 일부는 종교와의 관계가 어려움을 낳기도 한다. 종교가 당신이 전적으로 동의할 수 없거나 수치를 느끼게 만드는 특정 지침을 갖고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11. 스릴을 위해 하는 사람

성적 흥미는 평범하지 않다. BDSM, 킹크, 터부시 되는 성적인 판타지도 당신을 두렵게 만들지 못한다. 오히려 흥분시킨다.

“당신은 성생활에서 파워 플레이 요소를 즐기는 사람일 수도 있다. 파트너가 당신을 지배하거나, 당신이 지배하는 식이다. 탐구자는 탐구 자체를 좋아하지만, 당신은 터부를 갈망한다.”

ⓒAleksandarNakic via Getty Images

″세상 사람들이 어떻게 11가지로 나뉘냐?”고 물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유형을 알아보는 건 결코 나쁜 일이 아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라. 섹스의 어떤 면이 당신에게 제일 중요한지 깨닫지 못했다면, 당신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트너에게 어떻게 말할 것인가?

마린은 “섹스 성격 유형 모델은 파트너 간 대화를 여는 프레임을 만들어 준다”고 설명한다. 상대방의 유형을 알면 맞춰주기도 쉽다.

*실제 상담 예: 

남편은 아내에게 새로운 것을 시도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아내는 언짢아 했고, 남편은 이해하지 못했다. 남편은 자신이 사랑하는 여성과 새로운 실험을 해볼 생각에 흥분했지만, 아내가 이 제안을 남편이 성생활에 대해 불만을 품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했다는 건 깨닫지 못했다.

마린은 그들의 목표는 하나라는 것, 즉 서로와의 연결감을 느끼고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갖는 것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그저 접근 방식이 달랐던 것 뿐이었다.

“탐구는 연결감 경험을 위한 남편의 ‘언어’였다. 아내가 그게 비판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나자, 남편이 원하는 것과 자신이 원하는 것은 결국 하나라는 걸 알 수 있었다.”

 

*허프포스트 미국판 기사를 편집했습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섹스 #성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