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2019년 11월 09일 11시 59분 KST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 2년 6개월에 대해 "3無의 시간이었다"고 혹평했다

문재인 정부가 임기반환점을 돌았다.

뉴스1

자유한국당이 문재인 정부의 지난 2년 6개월에 대해 ”무능했고, 무책임했고, 무대책이었던 3無의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김명연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9일 논평에서 ”한미동맹이 와해되고, 한미일 공조가 무너지는 지경에 이르렀다”며 ”북한은 연일 무기를 고도화하며 새벽녘마다 미사일을 쏘아댔다”고 지적했다.

이어, ”경제는 역대 최악”이라며 ”가장 심각한 것은 정의와 공정이라는 가치가 철저히 무너졌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당은 ”(우리는)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지만 외면한 것은 정부였고 여당이었다”며 ”반성 없는 낙제 학생에게 합격과 성공의 미래가 있을 리 없다”고 비판했다.

낙제점 받은 문재인 정부의 중간 성적표, 이제부터라도 반성하고 오답노트를 쓰라.

 

오늘로서 문재인 정부의 임기가 절반을 지났다. 무능했고, 무책임했으며, 무대책이었던 ‘3無 정부’의 시간이었다.

17년 5월 10일, 대통령은 ”통합과 공존의 새로운 세상을 열어갈 청사진으로 가득 차 있다”고 했었다. 하지만 새로운 시대는 열리지 않았다. 청와대부터 모든 문을 걸어잠갔다. 그 바람에 열려있던 활로마저 퇴로가 되어버렸다.

지난 2년 6개월간 대한민국은 혼란, 위기, 분열, 불안투성이었다.

한반도의 땅, 바다, 하늘까지 뚫렸다. 한미동맹이 와해되고, 한미일 공조가 무너지는 지경에 이르렀다. 판문점 선언과 9.19 남북군사합의로 우리 안보만 무장 해제되었고, 북한은 연일 무기를 고도화하며 새벽녘마다 미사일을 쏘아댔다.

경제는 역대 최악이다. 작년보다 올해가, 지난달보다 이번 달이 더 나빠지는 ‘추락의 경제‘다. 그런데도 정부는 소득주도성장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재정 투입으로 민심을 얻겠다는 ‘포퓰리즘 정권’의 야욕도 현재진행형이다.

가장 심각한 것은 정의와 공정이라는 가치가 철저히 무너졌다는 것이다. 대통령은 불공정, 편법, 비리의 대명사가 되어버린 조국을 수호하기위해 국민을 편가르기 하고, 법치를 부정했다.

자유한국당은 열심히 두드렸다. 하지만 답이 없었다.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했지만 외면한 것은 정부였고 여당이었다. 그래놓고 모든 게 ‘야당 탓’이라고 하니 통탄할 뿐이다.

불통, 오만, 독선의 정부여당 때문에 국회의 시간은 자주 멈춰섰다. 국민들은 생업을 내팽겨치고 거리로 뛰쳐나와 목소리를 냈다.

국민이 정부에게 준 점수는 낙제점이다. 모든 언론도 문 정권의 중간 성적표에 빨간줄을 그으며 경고하고 있다.

최악의 성적표를 받았다면, 오답노트라도 써야하지 않는가.

하지만 정부여당은 여전히 귀를 막고 변화를 거부 중이다.

반성없는 낙제 학생에게 합격과 성공의 미래가 있을리 없다.

이른 추위가 찾아온 11월, 위로 받을 것 없는 국민의 마음은 이미 한겨울이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임기반환점과 관련해 ”‘나라다운 나라,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온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의 길을 만들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혁신과 공정으로 경제체질을 개선하며, 검찰개혁 등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력투구해왔다”며 ”불과 몇 년전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변화”라고 전했다. 

이게 나라냐는 국민의 외침으로 불의한 권력을 퇴장시키고 탄생한 문재인 정부가 반환점을 맞이했다. ’나라다운 나라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온 소중한 시간이었다.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는 국민과 함께 한반도 평화의 길을 만들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걸 맞는 혁신과 공정으로 경제 체질을 개선하며검찰개혁 등 공정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전력투구해왔다불과 몇 년 전만에도 상상할 수 없었던 변화는 국민의 지지와 성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한 일이다.

더불어민주당은 앞으로도 정부와 함께 국민의 뜻을 받들어 모두가 잘살고공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다정의평화민생이 더 이상 특별하지 않은 일상적이고 당연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에 집중 할 것이다다시는 뒤로 가지 않는 완전히 새로운 대한민국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다.

문재인 정부는 국민의 참여로 만들어진 국민의 정부다더불어민주당은 더욱 겸손한 자세로 국민의 뜻에 귀 기울이며 국민의 손에 닿는 구체적인 성과로 문재인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