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장제원 의원이 민주당 총선기획단을 보고 섬뜩하다고 한 이유

"(민주당은) 간단한 정당이 아니다"

더불어민주당이 4일 ”당의 다양한 목소리를 수렴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며 금태섭, 강훈식, 제윤경, 정은혜 의원, 김은주 한국여성정치연구소 소장, 강선우 전 사우스다코타주립대 교수, 프로게이머 출신 유튜버 황희두 등이 포함된 총선기획단을 발표한 가운데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민주당 총선기획단 발표를 보고 ‘섬뜩하다’고 평가했다.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뉴스1

 

장제원 의원은 5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민주당의 총선기획단 인선을 보니 섬뜩한 생각이 든다”며 ”강경파, 온건파, 주류, 비주류, 청년, 여성 등을 두루 아우르는 인선도 그렇지만, 유독 제 눈에 띈 인물은 금태섭 의원”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금 의원과는 같은 상임위에서 일하고 있는 터라 그의 발언을 거의 빠지지 않고 듣는다”며 ”가끔은 ‘민주당 의원 맞어?’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거침없이 소신발언을 한다”고 설명했다.

장 의원은 금태섭 의원이 ”여권에서 사법개혁의 상징으로 밀어붙이고 있는 ‘공수처’마저 강하게 반대하는 발언을 한다”며 ”민주당 지지층 사이에서 (금 의원을 향해) ‘탈당하라’라는 거센 비난도 일었으나 민주당은 그를 내치기는 커녕 중용했다”고 말했다.

장 의원은 그러면서 ”(금 의원의) 다름을 사버리는 민주당의 모습은 이번 총선을 대하는 민주당의 결기가 어느 정도인지 가늠케 한다”며 ”확장성을 고려하면서도 당의 포용성과 다양성을 보여주려는 민주당의 한 수이며 어떤 인재영입보다 효과적인 전략”이라고 평가했다.

장 의원은 ”과거 민주당은 ‘친노 패권주의’라는 말이 일상화되어 있을 정도로 폐쇄적인 구조였다”면서도 ”민주당은 벌써 세번째 집권을 하고 있는, 간단한 정당이 아니다. 상대하기 무척 버겁고 세련된 전략을 구사하는 정당으로 성장했다”고 이야기했다.

장 의원은 이어 ”자유한국당도 달라져야 한다. 지지층만 바라보는 폐쇄적인 모습을 탈피해야 한다”며 ”조금의 다름을 인정하고, 아니 그 다름을 오히려 반기며 중간으로 성큼성큼 나아가야 한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과거형 인재’가 아니라, 외연확장을 위한 ‘미래형 인재’를 영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민주당 #장제원 #금태섭 #총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