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몽골 헌재소장 성추행 피해 승무원이 경찰 조사에서 한 말

기내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오드바야르 도르지 몽골 헌법재판소장 
오드바야르 도르지 몽골 헌법재판소장  ⓒ뉴스1/헌법재판소 제공

몽골 헌법재판소장 등으로부터 성추행 피해를 본 대한항공 승무원들이 피의자들의 처벌을 원한다고 밝혔다.

4일 인천지방경찰청 여성청소년수사계에 따르면 경찰은 최근 피해 승무원 2명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승무원들은 ”당시 기분 나빴다”며 ”도르지 소장 일행의 처벌을 원한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오드바야르 도르지 소장(52·Odbayar Dorj)과 소장 수행원 A씨(42)는 지난달 31일 오후 8시 5분께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향하던 대한항공 기내에서 승무원의 엉덩이를 만지고, 어깨를 감싸는 등 강제 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도르지 소장과 A씨는 31일 여객기 내에서 현행범으로 체포됐으나 소장이 ‘외교관 면책특권’을 주장함에 따라 석방됐다. 그러나 외교부가 도르지 소장에 대해 면책 대상이 아님을 확인한 후, 인천경찰청은 1일 오후 인천공항 보안 구역 내 경찰조사실에서 도르지 소장에 대한 조사를 1시간가량 진행했다.

그는 자신이 아닌 다른 몽골인이 승무원을 성추행했다고 주장했으며, 이후 아시아헌법재판소연합(AACC) 회의가 열리는 인도네시아 발리로 출국했다. 몽골 헌법재판소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도르지 소장의 입장을 전하며, 성추행 혐의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추행 #승무원 #몽골 #헌재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