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북한 김정은 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 모친 별세에 조의문을 보냈다

판문점에서 전달받았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판문점에서 '도보다리' 친교산책을 마친 후 평화의 집으로 이동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남과 북 양 정상은 이날 세계 유일 분단국가의 상징인 판문점에서 정상회담을 마치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발표했다. 2018.4.27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판문점에서 '도보다리' 친교산책을 마친 후 평화의 집으로 이동하며 대화를 나누고 있다. 남과 북 양 정상은 이날 세계 유일 분단국가의 상징인 판문점에서 정상회담을 마치고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판문점 선언'을 발표했다. 2018.4.27 ⓒ한국공동사진기자단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에게 조의문을 보냈다. 문 대통령의 모친 강한옥 여사의 별세에 대한 조의문이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0월 31일 브리핑을 통해 ”고(故) 강한옥 여사 별세에 대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30일 문재인 대통령 앞으로 조의문을 전달해왔다”며 ”김 위원장은 조의문에서 강 여사 별세에 대해 깊은 추모와 애도의 뜻을 나타내고 문 대통령께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윤건영 청와대 국정기획실장이 판문점에서 북측으로부터 전달받았고, 30일 밤 부산 남천성당 빈소를 찾아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한다.

김정은 위원장은 지난 6월,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부인 이희호 여사가 별세했을 때도 조의문과 조화를 보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김정은 #문재인 대통령 #강한옥 여사 #조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