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알`이 조두순, 이춘재 등 연쇄살인범들의 최근 모습을 공개했다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얼굴.

  • 이인혜
  • 입력 2019.10.27 10:49
  • 수정 2019.10.27 10:50

조두순, 이춘재 등 연쇄살인범들의 최근 모습이 공개됐다.

26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선 한국의 연쇄살인범들에 대해 심층분석했다. 범죄 심리학자 표창원 의원, 프로파일러 권일용 교수,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박지선 교수가 출연했다. 

이춘재 최근 모습
이춘재 최근 모습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교도소 수감자 동기들로부터 이춘재를 비롯해 정두영, 유영철, 정남규, 강호순의 최근 사진을 입수해 공개했다. 내년(2020년) 12월 13일 출소를 앞둔 조두순의 사진도 공개됐다. 이들의 최근 모습에 전문가들은 ”살이 많이 찐 것 같다. 너무 편안한 느낌인 것 같아서 불편하기도 하다. 우리 주변에 있을 법한 평범한 얼굴인 것 같아서 불안하다”고 말했다.

조두순 최근 모습
조두순 최근 모습 ⓒSBS

조두순에 대해 표창원 의원은 ”절대 나와서는 안 되는 존재”라고 우려를 전했다. 이수정 교수도 ”이 사람이 출소를 하면, 나오자마자 바로 재범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쇄살인범 정두영, 유영철, 고 정남규, 강호순 
연쇄살인범 정두영, 유영철, 고 정남규, 강호순  ⓒSBS

또한, 일부 연쇄살인범들(정두영, 유영철, 고 정남규, 강호순)의 나이는 1968년부터 1970년생이었고, 이들은 1999년부터 2009년까지 약 10년간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박지선 교수는 ”범죄자들의 나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전쟁 이후 모두가 가난했던 시대를 지나서 점차 경제적 수준이 벌어진 시점이다. 이 사람들이 범죄를 시작한 시기는 30대이다. 실질적으로 격차를 체감한 시기가 이 연령대”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살인 #이춘재 #조두순 #그것이알고싶다 #연쇄살인범 #유영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