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카콜라가 플라스틱 쓰레기로 세상을 가장 많이 더럽히는 기업에 꼽히다

연속 두 해째다

코카콜라
코카콜라 ⓒbreakfreefromplastic.org

코카콜라가 세상을 가장 많이 오염시키는 기업에 꼽혔다. 작년에 이어 2연패다. 환경단체 ‘브레이크 프리 프롬 플라스틱스’는 지난해에 이어 2019년에도 플라스틱으로 세상을 가장 많이 오염시키는 기업에 코카콜라를 꼽았다.

세계 곳곳에 퍼져 있는 이 단체의 회원들은 9월 21일 6개 대륙에 걸친 51개 국가에서 쓰레기를 수거해 어떤 브랜드가 플라스틱 쓰레기를 가장 많이 생산하는지를 점검했다. 7만2541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47만6423점의 플라스틱 쓰레기를 수거했으며 이중 브랜드를 확인할 수 있는 쓰레기는 43%였다.

총 확인된 약 8000개의 브랜드를 쓰레기가 발견된 국가의 수와 쓰레기 수거품의 빈도에 각각 가중치를 줘서 정렬한 결과 코카콜라, 네슬레(스위스의 식품 업체), 펩시, 몬델리즈 인터내셔널(미국 제과업체), 유니레버, 마스(엠앤엠즈 등을 생산하는 브랜드), 피앤지(P&G), 콜게이트 파몰리브, 필립모리스, 퍼페티반밀레(이탈리아 과자 업체)가 상위 10개 브랜드에 꼽혔다.

특히 4개 대륙 37개 국가에서 수거된 1만1732점의 플라스틱 쓰레기에 코카콜라의 이름이 찍혀 있었다. 이 단체는 ”코카콜라의 플라스틱 쓰레기는 차순위 3개 브랜드를 모두 합한 것 보다 많았다”라며 ”이 브랜드들이 제품을 담는 용기를 변화시키지 않는 한 지구의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기란 불가능하다”라고 밝혔다. 

박세회 sehoi.park@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국제 #환경 #플라스틱 #플라스틱 쓰레기 #코카콜라 #플라스틱 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