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 브랜드가치, 도요타 넘어 아시아 1위

비 미국 기업 중에서도 제일 높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600억 달러를 돌파하며 도요타를 제치고 아시아 1위로 등극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뉴스1

 

미국의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Interbrand)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2% 상승한 611억 달러로 전세계 6위를 기록했다.

브랜드가치 1위에 랭크된 기업은 애플로 2342억 달러를 기록했다. 애플의 뒤를 구글(1677억 달러), 아마존(1252억 달러) 마이크로소프트(1088억), 코카콜라(633억 달러) 순으로 이었다. 삼성은 비 미국 기업중 가장 브랜드가치가 높은 기업으로 평가됐다. 일본 자동차회사 도요타는 삼성에 뒤를 이어 7위(562억 달러)를 기록했다.

100대 글로벌 브랜드 기업 중 한국 기업은 총 3곳으로 삼성전자 외에도 현대자동차(36위, 141억 달러), 기아자동차(64억달러)가 이름을 올렸다.

올해 글로벌 100대 브랜드의 가치 총액은 2조1천309억달러로, 지난해보다 5.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삼성 #애플 #브랜드 #브랜드가치 #도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