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설리의 모든 장례 절차는 비공개로 진행된다

일부 매체는 소속사의 협조 요청을 어기고 빈소를 공개하기도 했다

설리
설리 ⓒ뉴스1

가수 겸 배우 설리의 사망 소식에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모든 장례 절차를 비공개로 하겠다는 유가족의 뜻을 밝혔다.

SM엔터테인먼트는 14일 “갑작스러운 비보로 깊은 슬픔에 빠진 설리 유가족들이 조용히 장례를 치르길 원한다”며 “이에 빈소, 발인 등 모든 절차를 취재진에게 비공개로 하고자 한다. 조문객 취재 또한 유가족이 원치 않는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어 “설리의 마지막 가는 길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간곡히 협조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일부 매체는 이 같은 소속사의 부탁에도 설리의 빈소가 마련될 병원의 이름을 공개했다. 이에 해당 기사를 작성한 기자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논란이 일었다.

이날 경기 성남수정경찰서는 오후 3시 21분께 우울증이 심한 여동생이 사망했다는 신고를 접수 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설리는 성남시 수정구 심곡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신고자는 설리의 매니저 최 씨였다. 매니저 최 씨는 전날 오후 6시 30분 쯤 설리와 마지막 통화를 한 후 연락이 되지 않아 주거지를 방문했다고 한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다음 전화번호로 24시간 전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자살예방핫라인 1577-0199 / 희망의 전화 129 / 생명의 전화 1588-9191 / 청소년 전화 1388) 생명의 전화 홈페이지(클릭)에서 우울 및 스트레스 척도를 자가진단 해볼 수 있다. https://www.lifeline.or.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망 #설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