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키움이 LG를 상대로 이틀 연속 끝내기 승리를 거뒀다

PO 진출까지 1승 남았다

키움 히어로즈가 LG 트윈스를 상대로 이틀 연속 짜릿한 승리를 거두며 플레이오프 진출까지 1승만 남겨뒀다.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프로야구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리그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 ⓒ뉴스1

 

키움은 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준플레이오프(5전3선승제) LG와 2차전에서 연장 10회까지 가는 접전끝에 5-4, 역전 끝내기 역전승을 거뒀다.

이로써 키움은 2연승으로 홈 2연전을 마치며 남은 3경기에서 1승만 추가하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유리한 고지에 올라섰다. 3차전과 4차전은 오는 8일과 9일 LG의 안방 잠실구장에서 열린다.

키움은 에릭 요키시가 선발 등판해 2⅓이닝 7피안타 2볼넷 1탈삼진 3실점으로 무너졌지만 이후 등판한 투수들이 남은 6⅔이닝을 1실점으로 틀어막아 끝내기 승리의 발판을 놓았다. 9회초 등판해 2이닝 퍼펙트를 기록한 조상우가 구원승을 챙겼다.

1차전 끝내기 홈런의 주인공 박병호가 1-4로 뒤지던 8회말 투런포를 쏘아올리며 역전극의 서막을 알렸다. 9회말에는 서건창이 동점타를 날렸고, 연장 10회말 끝내기 야수선택이 나왔다.

LG는 선발 차우찬이 7이닝 5피안타 2볼넷 5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치며 승리에 가까이갔으나 믿었던 마무리 고우석이 1차전에 이어 또 무너지며 벼랑끝에 몰렸다. 끝내기를 허용한 진해수가 패전투수로 기록됐다.

1회초 LG가 기선을 제압했다. 1사 후 김민성이 우익수 오른쪽에 떨어지는 2루타를 치고 나갔다. 이형종이 초구를 공략해 우전안타를 터뜨려 1사 1,3루. 이어 김현수가 우익수 앞으로 흐르는 적시타를 쳐냈다.

계속된 1사 1,2루 추가 득점 찬스에서는 채은성의 잘 맞은 타구가 1루수 직선타, 더블아웃으로 연결되는 불운을 맞았다. 키움 입장에서는 1루수 박병호의 호수비로 실점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LG 타선의 집중력은 이후로도 계속됐다. 2회초 2사 후 정주현의 몸에 맞는 공을 시작으로 구본혁의 좌전안타, 이천웅의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잡은 뒤 김민성의 밀어내기 볼넷으로 2번째 득점에 성공했다.

결국 LG는 3회초 요키시를 마운드에서 끌어내렸다. 채은성, 박용택의 연속안타에 이어 유강남의 적시 2루타로 스코어 3-0을 만들었다. 1사 2,3루가 이어지자 키움은 투수를 안우진으로 교체했다.

3회초 추가득점에 실패한 LG는 6회말 1점을 빼앗겼다. 차우찬이 김혜성에게 우전안타, 서건창에게 우익수 키를 넘는 2루타를 맞고 무사 2,3루에 몰린 뒤 이정후에게 적시타를 내줬다.

그러나 차우찬은 이어진 무사 1,3루 위기에서 샌즈를 포수 땅볼, 박병호를 삼진으로 솎아내며 스스로 불을 껐다. 김하성을 고의4구로 거른 뒤에는 김웅빈을 우익수 뜬공으로 요리, 이닝을 마쳤다.

키움도 그대로 물러나지 않았다. 차우찬을 상대로 삼진만 3차례 당한 박병호의 방망이가 폭발했다. 박병호는 8회말 LG의 두 번째 투수 김대현을 상대로 1사 1루에서 중월 투런홈런을 쏘아올렸다.

박병호의 홈런으로 3-4, 한 점 차로 따라붙은 키움은 9회말 LG가 자랑하는 마무리 고우석을 두들겨 동점에 성공했다. 대타로 등장한 선두 송성문의 중전안타가 시작. 박정음의 희생번트, 김혜성의 2루수 땅볼로 2사 3루가 됐고 여기서 서건창이 깨끗한 좌전 적시타를 터뜨렸다.

연장전에 접어든 승부는 오래가지 않았다. 10회말 키움이 경기를 끝냈다. 선두타자 김하성이 송은범을 공략해 좌중간 안타를 치고 나갔다. 김웅빈의 희생번트로 1사 2루.

바뀐 투수 진해수가 아무도 없는 2루에 견제를 하는 어이없는 실책을 범했다. 그렇게 만들어진 1사 3루에서 주효상의 내야 땅볼 때 김하성이 여유있게 홈을 밟았다. 5-4 키움의 승리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야구 #프로야구 #LG #넥센 #포스트시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