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경심이 "학술대회 동영상에 조민만 없다"는 채널A보도를 반박했다

변호인단이 영상을 공개했다

10월 5일, 채널A ‘뉴스A’는 조국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이 서울대 주최의 국제학술대회 영상에 등장하지 않는다고 보도했다. 조민이 자신에게 제기된 허위 인턴 증명서 의혹에 대해 ”학술대회에 참석한 영상을 찾았다”고 주장한 것에 대한 보도였다. ‘뉴스A’는 ”법조계와 서울대’를 인용해 ”검찰도 조 씨가 인턴 활동 증거로 언급한 당시 학술대회 동영상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며 ”하지만 해당 동영상에는 조 씨가 등장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조국 장관의 아내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의 변호인단은 언론에 해당영상을 공개하며 반박했다.

변호인단이 학술대회 동영상에 등장한 딸 조모씨라며 기자들에게 제공한 동영상 화면
변호인단이 학술대회 동영상에 등장한 딸 조모씨라며 기자들에게 제공한 동영상 화면 ⓒ정경심 교수 변호인단 제공

10월 6일, 변호인단은 입장문을 통해 "조씨는 학술대회에 참석했다"며 "학술대회 동영상은 공개돼 있으므로 수사기관뿐 아니라 언론도 동영상 속 조씨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어 "현재 수사 중이어서 정정보도나 대응을 하지 않겠다는 것이 공식 입장이나, 공개된 자료에도 배치되는 보도가 되었기 때문에 이를 바로잡기 위하여 보도자료를 배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조국 #정경심 #채널A #조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