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초동 촛불 집회 후 윤석열 총장이 검찰개혁에 대해 밝힌 입장

지난 27일에 이어 두 번째 입장 발표다

윤석열 총장 
윤석열 총장  ⓒ뉴스1

윤석열 검찰총장이 ”검찰개혁을 위한 국민의 뜻과 국회의 결정을 검찰은 충실히 받들고 그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날 서울 서초동에서 열린 ‘검찰개혁’ 촛불집회 이후 출입기자단을 통해 입장을 밝힌 것이다. 

지난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열린 검찰개혁·사법적폐 청산 촛불문화제에서 사법적폐청산 범국민시민연대 등 참가자들이 검찰 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지난 28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열린 검찰개혁·사법적폐 청산 촛불문화제에서 사법적폐청산 범국민시민연대 등 참가자들이 검찰 개혁과 공수처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뉴스1

윤 총장은 29일 출입기자단에 ‘검찰개혁에 관한 검찰총장의 입장’이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다. 윤 총장은 이어  ”검찰총장 인사청문회에서부터 이러한 입장을 수차례 명확히 밝혀왔고 변함이 없다”는 말도 덧붙였다. 

앞서 검찰은 지난 27일 청와대가 ‘절제된 검찰권 행사’를 강조한 메시지를 전달했을 당시에도 짤막한 입장을 밝힌 바 있다. 당시 윤 총장은 ”헌법 정신에 입각해 인권을 존중하는 바탕에서 법 절차에 따라 엄정히 수사하고 국민이 원하는 개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윤석열 #촛불집회 #윤석열 검찰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