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사건 목격자인 '버스 안내양'이 법최면 조사에서 내놓은 진술

1988년 7차 사건 당시 용의자와 마주쳤던 인물이다.

화성연쇄살인사건 유력 용의자 이춘재(56)가 범인이 맞다는 취지의 목격자 진술이 나왔다.

사건을 수사 중인 경기남부경찰청 전담팀은 29일 7차 사건 목격자로 지목된 버스 안내양 엄모씨가 법최면조사에서 당시 용의자의 얼굴이 최근 언론에 공개된 이씨의 얼굴과 같다는 취지의 진술을 했다고 밝혔다.

엄씨는 1988년 9월 7차 사건 발생 당일 오후 범인으로 의심되는 남성을 버스에 태웠다는 최초 목격자이면서 범인의 몽타주를 작성하는 데 결정적 역할을 한 장본인이다.

이씨는 지난 5차례 대면조사에서 자신의 범행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경찰은 이씨의 혐의를 뒷받침할 근거 자료를 확보하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카드는 모두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추가 목격자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경찰은 버스 안내양 엄씨에 더해 제3의 목격자인 전씨(당시 나이 41)의 진술 확보에 나섰다. 전씨는 9차 사건이 발생한 1990년 11월15일 사건 현장 인근에서 피해자 김모양(13)과 대화를 나누고 있던 양복 차림의 용의자를 목격한 인물이다.

4차 사건 당시 또 다른 목격자가 있었다는 과거 언론 보도 내용도 면밀히 살피고 있다. 경찰은 1986년 4차 사건 당시 호리호리한 체격의 남성이 현장 인근에서 목격됐다는 내용과 관련해 당시 수사관들을 상대로 추가 목격자의 존재 여부를 파악 중이다.

경찰은 이씨가 혐의를 부인하고 있는 만큼, 목격자 진술이 이씨의 진범 여부를 밝힐 가장 중요한 단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당시 화성사건 수사관들은 범행을 입증할 증거와 구체적 목격자가 없어 이씨를 (용의선상에서) 배제했다”며 ”수사본부는 화성사건 실체적 진실을 밝히기 위해 경찰의 모든 역량을 투입해 전방위 수사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화성 #화성연쇄살인사건 #이춘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