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쇼미더머니8' 펀치넬로가 영비를 꺾고 우승했다 (영상)

득표수는 영비보다 약 2배 많았다.

Mnet '쇼미더머니8' 참가자 펀치넬로
Mnet '쇼미더머니8' 참가자 펀치넬로 ⓒMnet

‘쇼미더머니8’ 펀치넬로가 영비를 꺾고 최종 우승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7일 오후 11시 생방송으로 진행된 Mnet ‘쇼미더머니8’에서는 세미파이널 진출을 확정 지은 BGM-v 크루의 서동현, 영비, 펀치넬로와 40크루의 타쿠와가 대결을 벌였다.

먼저 세미파이널 4강전의 무대가 공개됐다. 영비는 무대를 준비하며 전에 없던 긴장감을 드러내며 ‘소년‘을 열창했다. ‘쇼미더머니’ 출신 래퍼 비와이가 피처링에 나섰다.

이어 서동현의 ‘전화번호’ 무대는 개성이 가득한 싱잉랩과 기리보이의 등장으로 관객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매드클라운과의 만남에서 자신감을 내비친 타쿠와는 스윙스, 키드밀리가 함께한 ‘갈래‘를 선보였다. 펀치넬로는 파워풀한 랩으로 꽉 찬 ‘정글’을 페노메코, 샘김과 함께 불렀다.

그 결과 영비와 펀치넬로가 세미파이널 4강전에서 승리했다. 두 사람은 곧바로 결승전 무대를 위한 준비에 돌입했다.

펀치넬로는 10cm의 권정열이 피처링으로 참여한 ‘미안해서 미안해’로 가족을 향한 미안함과 고마움을 전했다. 그는 무대 중 감정이 복받친 듯 울먹이기도 했다.

이어 영비는 Mnet ‘고등래퍼‘에서 대결을 펼쳤던 오션검(최하민)과 함께 자신만의 메시지를 담은 ‘노 캡’(No Cap)이라는 곡을 선보였다.

최종 심사 결과 우승자로 호명된 펀치넬로는 “현실이 아닌 것 같습니다. 너무 기쁩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펀치넬로는 28일 인스타그램에 “정말 뜻 깊고 배워가는 거 많은 시간이었습니다. 저를 좋아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며 “앞으로 더 성숙한 모습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다. 다들 사랑하고 우리 BGM-V, 그리고 40 형들 너무 고생했어요! 너무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무대 준비 사진을 게재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엠넷 #쇼미더머니 8 #Mnet #영비 #펀치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