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TS가 부른 '헤이 주드'에 대해 폴 매카트니가 보인 반응

감격적인 세대 간의 만남이다

  • 박세회
  • 입력 2019.09.25 21:34
  • 수정 2019.09.25 21:35

폴 매카트니는 BTS를 알고 있을까?

지난 23일(현지시간) 방송된 미국 CBS 심야 인기 토크쇼 ‘더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베어(The Late Show With Stephen Colbert)’에는 설명이 필요 없는 전설 폴 매카트니가 출연했다.

이날 호스트 콜베어는 폴 매카트니에게 물었다.

″한국의 팝 밴드 BTS를 알고 있나?”라고 물었고, 폴 매카트니는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콜베어는 ”그 친구들이 지금 이 행성에서 제일 잘 나가는 애들”이라고 설명하자 매카트니는 ”나도 그렇게 들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콜베어는 ”이 친구들이 출연했을 때 당신에 관해 물은 게 있다”라며 자료화면을 보여준다. 콜베어가 보여주는 장면은 같은 쇼에 BTS가 출연했을 당시의 화면이다. 화면에서 콜베어가 BTS에 ”비틀스 이후 처음으로 1년 안에 3개의 앨범을 정상에 올려놓은 그룹이다. 가장 좋아하는 비틀스 노래가 있나”라고 묻자 제이홉이 일어나 ‘헤이 주드’의 코러스를 선창하기 시작했다. 왼쪽에는 작게 폴 매카트니가 흡족하게 지켜보는 장면이 나왔다.

자료화면을 본 폴 매카트니가 손뼉을 치자, 콜베어는 ”지리적 언어적 한계를 뛰어넘어 저 일곱 친구가 뛰쳐 일어나 ‘나나나’를 부르게 한 당신 음악의 힘은 뭐라고 생각하나”라고 묻자 폴 경은 ”쉬운 가사”라고 답했다. 정말 맞는 말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음악 #BTS #폴 매카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