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국 장관 부인 정경심 교수 "딸애의 생일에 아들이 소환됐다"

딸은 2번의 소환 조사를 받았다

조국 장관
조국 장관 ⓒ뉴스1

조국 법무부 장관의 배우자 정경심 동양대 교수가 자녀들에 대한 연이은 검찰 소환 조사를 놓고 괴로운 심경을 토로했다.

정 교수는 2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아들이 어제 아침 10시부터 새벽 2시 넘어까지 근 16시간이 넘는 강도 높은 조사를 받고 오늘 새벽 3시쯤 귀가했다”는 내용으로 시작하는 첫 번째 글을 올렸다.

정 교수는 이어 아들이 ”오늘 처음 느낀 게 제가 참 ‘나쁜’ 놈으로 살았다는 거예요. 조서를 읽어 보면 저는 그런 놈이 되어 있네요”라고 말했다며 ”아이의 자존감이 여지없이 무너졌나보다. 가슴에 피눈물이 난다”고 덧붙였다. 

이어 ”그 아이는 평생 엄마에게 한 번도 대들어 본 적 없는, 동네에 소문난, 예의바르고 착한 아이였다”며 ”학폭(학교폭력) 피해 이후에도 어떻게든 비뚤어진 세상을 이해하고 내나라를 사랑하며 ‘공인’이 된 아빠에게 누가 되지 않기 위해 노력한 아이였다”고 덧붙였다.

첫 번째 글을 올린 지 30여분 뒤에는 ”어제가 딸아이의 생일이었는데 아들이 소환되는 바람에 전 가족이 둘러앉아 밥 한끼를 못 먹었다”는 글을 연이어 올렸다.

정 교수는 ”새벽에 아들과 귀가하여 뻗었다 일어나니 딸애가 이미 집을 떠났다”며 ”연속적으로 뒷모습, 고개 숙인 모습 사진이 언론에 뜨고 더이상 버티기가 힘들었나 보다”라고 했다.

조 장관 일가를 둘러싼 의혹이 제기된 후 느낀 심적 부담도 털어놨다. 정 교수는 ”매일 매일 카메라의 눈에, 기자의 눈에 둘러싸여 살게 된 지 50일이 되어간다. 내 사진은 특종 중의 특종이라고 한다”라며 “8월 말 학교에서도 상황은 마찬가지였다. 나는 덫에 걸린 쥐새끼 같았다”고 말했다.

정 교수는 또한 ”우는 딸아이를 아빠가 다독일 때도 나는 안아주지 않았다. 더 울까봐 걱정이 되어서였다”며 ”밤새 울다가 눈이 퉁퉁 부어 2차 소환에 임한 딸애는 또 눈이 퉁퉁 부어 밤늦게 돌아왔다. 조사 받으며 부산대 성적, 유급 운운 하는 부분에서 모욕감과 서글픔에 눈물이 터져 한참을 울었다고 한다”고 썼다.

이어 ”살다 보면 공부를 잘 할 수도, 못할 수도 있다. 나는 그날 딸애 앞에서 울지 않았다”고 글을 맺었다. 앞서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부장검사 고형곤)는 지난 22일 조 장관의 딸을 2번째로 소환 조사한 데 이어 전날(24일) 아들까지 처음으로 불러 조사를 벌였다.

검찰은 이들에게 서울대 공익인권법센터 인턴 증명서와 동양대 총장 명의의 표창장이 발급된 경위를 묻고 이것들이 입시에 활용됐는지 여부 등을 집중 추궁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조국 #경찰 #검찰 #법무부 #조국 법무부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