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조국 임명 후 야권에서 분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앞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나경원 원내대표의 사퇴를 주장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지난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한겨레

조국 법무부 장관이 임명 된 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책임론과 향후 거취를 두고 야권에서 분열 양상을 보이고 있다. 

‘나경원 원내대표 사퇴’를 주장한 홍준표 전 대표를 향해 민경욱 의원은 페이스북에 “지금 분열을 꾀하는 자는 적이다. 내부 총질도 금물”이라고 13일 밝혔다.

민 의원은 “전쟁 중에 장수를 바꿔서는 안 된다. 책임은 좀 더 있다가 물어도 된다”며 “황교안 대표가 (총선에서) 낙마하면 (나 원내대표가) 권한대행을 하려고 버틴다는 (홍 전 대표의) 말에 (나 원내대표는) 무슨 말을 할지 궁금해 진다”고 말했다.

민 의원은 이어 “총선에서 지면 다 황이다. 대선에서 지면 끝이다”며 “결국 패스트트랙(신속처리 대상 안건)도 머릿수에 밀려서 그렇게 된 게 아닌가. 인사청문회에서 조국을 아무리 때려 잡아도 대통령이 임명해 버리니 닭 쫓던 개 지붕 쳐다보는 격이 되지 않았나”라고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지난 12일 페이스북에 “(나경원 원내대표는) 그간의 과오를 인정하고 내려오는 것이 책임정치를 실현하고 야당을 살리는 길”이라며 “이대로 가면 정기국회도 말짱 황이 된다. 더 이상 버티면 추해진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나 원내대표는) 조국을 임명하는데 정당성을 확보해 주는 맹탕 청문회까지 열어 더불어민주당에 협조했다”며 “아직도 미련이 남아 황 대표가 (총선에서) 낙마하기를 기다리며 직무대행이나 해 보려고 그 자리에 연연하는가”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조국 #홍준표 #나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