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언주 의원이 '삭발쇼' 비웃는 정치인들에게 울먹이며 한 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삭발한 이유를 밝혔다.

이언주 의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삭발한 이유를 밝히는 모습
이언주 의원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삭발한 이유를 밝히는 모습

이언주 무소속 의원이 12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제가 삭발을 한 이유는..’이라는 23분 길이의 영상을 올렸다.

이 의원은 이 영상을 통해 지난 10일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발해 삭발식을 한 것과 관련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 의원은 발언 도중 울먹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자신의 삭발식을 ‘쇼’라고 비웃는 정치인들에게는 분노를 숨김없이 표현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 장관을 임명한 것을 두고 ”추석 연휴를 앞두고 이렇게 후다닥 임명 강행하면 야당이 아무것도 못 할 거라 생각했을 것”이라면서 ”절대로 이대로 넘어가선 안 된다, 절대로 니네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만만하지 않다, 국민들이 좌절하고 희망을 잃고 분노가 끓어오르면서 잠을 못 이루고 있는데 나라도 그 분노를 대신 표출해주자”는 생각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충격을 주자. 우리에게 희망을 주자는 생각에서 삭발했다”면서 ”좌절하는 국민에게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자신의 삭발식을 쇼라고 비웃는 정치인들에게는 ”전부 다 쓸어버렸으면 좋겠다”는 거친 표현으로 분노를 드러내기도 했다. 

쇼라고 비웃는 구태 정치인들, 당신들은 뭐하는데요? 이때까지 한 게 뭐했어요? 저는 제가 누구라고 얘기하지 않겠어요. 이때까지, 그 나이 먹도록 대한민국 정치 이따위로 만들고, 당신 뭐했어 이때까지. 당신들 뭐 했어? 제가요, 진짜 솔직히, 제 감정 같아서는 전부 다 쓸어버렸으면 좋겠어요. 저와 유사한 많은 사람들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정치권 뿐만이 아니라 많은 분야에서, 지금까지 다 열심히 살아왔지만, 그동안 별로 노력하지도 않고 시대를 잘 만나서 호위호식한 86운동권들, 그 세대들, 당신들 한 게 뭐가 있어? 정말 할 얘기가 많아요.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문재인 #조국 #이언주 #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