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원이 '아들 논문'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CBS 노컷뉴스는 해당 논문의 교신저자가 '나경원의 부탁이 있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의 아들이 ‘논문 저자 등재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불거진 가운데, 나 원내대표측이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0일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아이는 당시 논문을 작성한 바 없다”며 ”사실과 다른 물타기성 의혹제기를 하는데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하며, 이는 아이에 대한 명백한 명예훼손이므로 허위사실을 보도할 경우 법적조치를 할 예정”고 말했다.

ⓒ뉴스1

CBS 노컷뉴스 보도

앞서 CBS 노컷뉴스는 논문 참여 특혜 의혹이 제기된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에 대해 보도하며 해당 논문의 교신저자가 ‘나 원내대표의 부탁이 있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나 원내대표의 아들 김모씨는 고등학생이던 지난 2015년 미국에서 열린 학술회의 때 발표된 의공학 포스터에 제1저자로 이름을 올렸다. 해당 포스터에 교신저자로 참여한 서울대학교 의대 윤형진 교수는 ”김모 학생이 미국 뉴햄프셔에서 개최되는 과학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싶은데, 이를 위한 연구를 도와줄 수 있느냐는 연락을 나 원내대표로부터 받았다”고 말했다.

포스터는 특정 연구 등의 개요를 설명하거나 내용을 요약해 놓은 것을 의미한다.

나 원대대표의 해명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살리자 대한민국! 문재인 정권 순회 규탄’ 집회에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자신의 아들이 미국의 고등학교 재학 당시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시대회에 나간 것으로 포스터 작성은 모두 아들이 직접한 것이라고 밝혔다. 즉, 자신의 아들은 ‘논문이 아닌 포스터 발표에 참여한 것’이라는 뜻이다.

윤 교수 역시 CBS 노컷뉴스에 ”비교적 간단한 실험연구였고, 실제 학생은 스스로 수집과 분석 등을 수행했다”며 그 결과 과학경진대회에 출품해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EMBC에 포스터 발표까지 하게 됐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나 의원은 ‘지인에게 부탁을 했다’는 보도 내용에 대해서는 ”당시 연구실험실 사용과 관련해 지인에게 부탁한 적은 있지만, 이는 학술 논문을 쓰기 위한 것이 아닌 고등학생 대상 과학경시대회에 나가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당시 7월~8월에 실험하고 이후 과학경시대회 나가고 포스터 작성까지 일련의 과정을 모두 저희 아이가 직접 실험하고 작업한 것”이라며 ”미국 고등학교를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했는데 이러한 실력과 상관 없이 명예를 훼손하는 것에 대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당시 미국 고등학교 다니는 아이에게 실험실이 없는 상황에서 아는 분에게 실험실 사용을 부탁한 것이 특혜라고 읽혀지는 부분이 있다면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이와 관련해 허위사실을 보도하거나 아이의 실력과 상관 없이 대학을 간 것처럼 한다면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치 #한국당 #나경원 #논문 #나경원 아들 논문 의혹 #나경원 아들 논문 #나경원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