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글로비스 대형 자동차 운반선이 미국 해상에서 전도됐다

한국인 4명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

USCG 배포
USCG 배포

현대글로비스 소속 대형 자동차 운반선이 8일(현지시간) 미국 남동부 조지아주 브런즈윅 해안에서 전도된 이후 화재가 발생하면서 한국인 4명이 구조를 기다리고 있다고 미국의 해양전문매체인 머린로그 등이 보도했다.

현대글로비스 소속 차량운반선 골든레이호는 이날 오전 1시40분께(현지시간) 조지아주 브런즈윅 항의 내항에서 외항으로 현지 도선사에 의해 도선되던 중 선체가 옆으로 기울었다.

이후 선체에 불이 붙는 사고가 발생했다. 선박에 승선한 24명 가운데 20명이 대피하거나 구조됐다. 20명은 한국인 6명, 필리핀인 13명, 미국 도선사 1명이다.

그러나 나머지 4명은 구조되지 않았고, 이들 4명은 모두 한국인으로, 선박 기관실에 있는 것으로 당국은 보고 있다.

미국 해안경비대(USCG)는 화재 진화와 선박 고정화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구조대원들이 선내로 진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USCG 찰스턴지부를 이끄는 존 리드는 ”연기와 불길 탓에 구조대원들이 선내에 진입하는 게 너무 위험한 상황”이라고 말했다. 그는 ”불이 완전히 진압되는대로 구조대원을 투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외교부는 또 9일 오전 10시 청사에서 관계기관 대책회의를 열고 신속대응팀 파견 등 후속조치를 논의한다. 

외교부 관계자는 ”사고 수습을 위해 주애틀랜타 총영사관 담당 영사를 사고 현장에 급파했다”며 ”관계 당국과 협조해 선원 구조와 사고 경위 파악 및 우리 국민에 대한 영사 조력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선박사고 #현대글로비스 #골든레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