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태섭이 조국에게 "젊은이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말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의원임에도 쓴소리를 했다.

금태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변명하지 말고 젊은이들에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6일 금 의원은 조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조 후보자가 비판을 받는 것은 학벌, 출신과 달리 진보인사여서가 아니라 언행 불일치 때문”이라고 입을 열었다.

ⓒ뉴스1

금 의원은 ”극심한 경쟁에 시달리고 있는 젊은이들은 후보자의 말을 들으며 ‘가치를 지키며 사는 본보기가 되는 분이 있구나’라고 생각했을 것”이라며 ”그런데 조 후보자의 지금까지의 말과 실제 삶이 다른 걸 알고 충격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후보자 주변에서는 ‘위법은 없다, 결정적 한 방은 없다‘고 하지만 이는 상식에 맞지 않는 답변이다”라며 ”조 후보자는 묻는 사람을 바보 취급하며 ‘금수저는 진보를 지향하면 안 되냐‘, ‘강남 좌파가 많을 수록 좋은 게 아니냐’는 엉뚱한 답을 했다”고 일침했다.

금 의원은 ”후보자는 ‘개혁자가 되기 위해 노력했지만 아이 문제에는 불철저하고 안이한 아버지였다’고 고백했지만, 거기서 깜짝 놀랐다”라며 ”거기서 개혁주의자가 왜 나오냐”고 지적했다.

ⓒ뉴스1

그러면서 ”어제 우연히 젊은이들을 만나 식사를 했는데, 조 후보자의 가장 큰 단점을 물어보니 ‘공감능력이 없는 것’이라고 한다”며 ”조 후보자의 ‘언행 불일치’와 젊은이들의 정당한 분노에 동문서답식으로 답변해 상처를 준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할 생각이 있냐”고 물었다. 이에 조 후보자는 ”있다”고 답했다.

끝으로 금 의원은 ”조 후보자가 게시한 소셜미디어 글에 비판이 쏟아지는 건 ‘우리 편과 남의 편’으로 편가르기를 하기 때문”이라며 ”편에 따라 잣대가 달라지는 건 공정해야 할 법무부 장관으로서 큰 흠”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조 후보자는 ”비판의 취지를 충분히 이해하고 성찰하고 있다”고 답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