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13승 도전한 류현진이 5회 1사에서 강판됐다

4⅓이닝 5K 3실점

ⓒRoss D. Franklin

류현진(32·LA 다저스)이 5회를 채우지 못하고 강판했다.

류현진은 5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와 홈 경기에 선발 등판해 4⅓이닝 6피안타 4볼넷 5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다저스가 7-3으로 앞선 5회초. 아웃카운트 2개만 더 채우면 승리투수 요건을 갖출 수 있었지만 위기를 자초한 뒤 마운드를 내려가야만 했다. 13승 도전에 다시 한 번 실패한 류현진은 평균자책점도 2.35에서 2.45로 높아졌다.

올 시즌 한 경기 최다 4볼넷을 허용하는 등 컨디션이 좋아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특유의 ‘팔색조 피칭’으로 애리조나 타자들의 방망이를 피해갔다. 타석에서는 9번타자로 나서 득점의 물꼬를 트기도 했다.

1회초, 류현진은 선두타자 트레버 스토리를 우익수 뜬공으로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보였다. 찰리 블랙몬을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놀란 아레나도를 3루수 땅볼로 잡아낸 뒤 이안 데스몬드 역시 유격수 땅볼로 처리해 첫 이닝을 무사히 넘겼다.

2회초에는 아찔한 장면이 나왔다. 선두 라이언 맥마혼을 상대로 풀카운트에서 9구째를 던진 후 오른쪽 발목이 돌아가면서 균형을 잃고 넘어진 것. 다행히 조금 높은 코스로 들어간 공이 스트라이크 판정을 받아 삼진으로 맥마혼을 돌려세웠다.

류현진은 맥마혼에 이어 라이멜 타피아까지 3구삼진으로 요리했다. 개럿 햄슨을 볼넷으로 내보냈으나 드류 부테라까지 삼진으로 솎아내 이닝을 끝냈다. 2회초 아웃카운트 3개가 모두 삼진이었다.

3회초는 타자 3명만 상대하며 끝냈다. 상대 선발투수 안토니오 센자텔라를 유격수 땅볼로 잡아낸 뒤 스토리에게 좌전안타를 맞았으나 블랙몬의 유격수 뜬공 때 스토리까지 1루에서 아웃됐다.

다저스가 5-0으로 앞선 4회초. 류현진은 ‘천적’ 아레나도에게 볼넷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데스몬드를 3루수 땅볼로 아웃시켰지만 맥마혼에게 좌중간 2루타를 맞고 첫 실점. 타피아를 삼진으로 잡아내 투아웃이 됐으나 햄슨에게 볼넷을 내준 뒤 부테라에게 적시타를 맞고 2점째를 빼앗겻다.

4회말 2사 후 안타를 치고 나간 류현진은 작 피더슨의 투런포로 득점까지 올렸다. 스스로 스코어를 7-2로 벌리는 데 디딤돌 역할을 했다.

그러나 류현진은 5회초를 버텨내지 못했다. 선두타자 스토리를 3구삼진으로 솎아낸 뒤 블랙몬, 아레나도, 데스몬드에게 연속 3안타를 맞고 3번째 실점을 기록했다.

1사 1,2루 위기가 이어지자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직접 마운드에 올라가 류현진으로부터 공을 건네받았다. 구원 등판한 아담 콜라렉이 완벽 진화에 성공, 류현진의 실점은 늘어나지 않았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스포츠 #야구 #메이저리그 #류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