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문회에 임하는 조국의 각오 : "몇 차례라도 사과하겠다"

늦게라도 열려서 다행이라고 말했다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뉴스1

여야의 청문회 개최 일정 합의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는 ”늦었지만 다행”이라며 ”이제부터 인사청문회 준비를 열심히 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조 후보자는 지난 2일 열린 대국민 기자간담회에 대해 ”국회 인사청문회가 무산돼 불가피하게 연 것”이라며 ”(인사청문회가 열리게 되면) 아는 것은 아는 대로 말씀드리고,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말씀드리겠다. 불찰이 있었던 것은 몇차례라도 사과하겠다”고 답했다

검찰 수사를 이유로 답변을 피하는 것 아니냐는 의문에 대해서 조 후보자는 ”답변을 피할 사안이 아니다. 검찰 수사 사안에 관해선 답변 자체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는 취지”라고 답했다. ‘모르쇠‘로 일관한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기자간담회나 인사청문회나 ‘안다, 모른다’가 장소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 아니라 질문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했다.

한편 청와대는 청문회가 “늦게나마 열리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기자간담회를) 직접 시청하신 분들은 언론과 야당이 제기한 의혹이 대부분 사실이 아니라고 판단했을 것으로 생각한다”면서도 “기자 간담회를 보지 못하고 기자 간담회 내용을 왜곡한 보도를 접하신 분들은 의혹을 다 떨쳐내지 못했을 것”이라며 “조국 후보자가 청문회를 통해 그 동안 제기된 의혹은 물론 기자 간담회 이후 새로 제기된 의혹까지 말끔히 해명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정치 #청와대 #조국 #법무부장관 #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