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본인의 67%, '대한국 수출규제' 지지한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의 여론조사 결과다.

일본인의 67%가 한국에 대한 일본 정부의 수출규제를 지지하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은 지난달 30일에서 1일 사이 진행한 전화 여론조사에서 이같은 결과가 나왔다고 보도했다.

puzzle with the national flag of Japan and Korea on wooden table
puzzle with the national flag of Japan and Korea on wooden table ⓒstudiocasper via Getty Images

이에 따르면 한국에 대한 반도체소재 등 수출규제에 대해 ‘지지한다‘는 응답은 67%로, 지난 7월 진행한 조사보다 9%p 상승했다. ‘지지하지 않는다’는 응답은 19%로, 7월 조사에 비해 1%p 하락했다.

‘모르겠다‘, ‘응답할 수 없다’는 응답은 지난 조사에서는 22%였으나 이번 조사에서는 13%로 나왔다.

‘한일 관계 개선을 위해 일본 정부가 어떤 자세로 임하는 것이 필요하냐‘는 질문에는 67%가 ‘일본이 양보해야 한다면 관계 개선 서두를 필요 없다‘는 반응을 보였다. ‘일본이 양보하더라도 관계 개선은 필요하다’는 답변은 21%에 그쳤다.

이번 조사는 일본 전국의 18세 이상 남녀를 상대로 실시됐으며, 948명이 응답해 응답률은 46.2%를 기록했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뉴스 #일본 #국제 #경제 #한국 #한일관계 #한국 일본 #한일 #수출 규제 #일본 수출 규제 #대한국 수출 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