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박원순이 "조국과 짧은 통화를 했다"며 전한 말

”저는 누구보다도 가까운 곳에서 조국 후보자를 지켜봐 온 사람 중 하나”

박원순 서울시장이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옹호했다.

박 시장은 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민을 존중한다면 조국 후보자의 청문회를 열어야 합니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이 글에서 박 시장은 ”조국 후보자와 짧은 통화를 했다”라며 ”그동안 얼마나 고통스러운 시간을 보내고 있을지 충분히 짐작하기에 인간적으로 작은 격려라도 보태고 싶은 마음”이라고 전했다.

ⓒ뉴스1

이어 ”공직에 나서는 당사자는 누구나 온갖 비판과 엄정한 검증을 각오하고 감내해야 한다”면서도 ”그러나 가족들에게까지 가해지는 무자비한 사생활 침해와 인격 모독의 조리돌림을 지켜보는 일은 밤잠을 못 이룰 정도로 힘겨웠을 것”이라고 했다.

박 시장은 ”저는 누구보다도 가까운 곳에서 조국 후보자를 지켜봐 온 사람 중 하나”라며 ”지금은 먼 옛날 일처럼 기억되는 암흑과도 같은 시대, 청년 조국은 헌신적이고 열정이 넘쳤다”고 회상했다.

또 ”곁에서 지켜봐 온 조국은 대한민국을 좀 더 나은 사회로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데 꼭 필요한 인물”이라고 옹호했다. 박 시장은 조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에 대해 ‘명확히 확인되지 않은 사실‘이며 ‘명백한 거짓’이라고 말하며 ”여론재판으로 모든 책임을 짊어지게 하려는 지금과 같은 모습은 분명 온당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박 시장은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가 진행되어야 한다고 역설하며 ”조국 후보자가 법무부 장관으로서 제대로 일을 할 수 있는지 국민이 판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것은 바로 인사청문회를 여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끝으로 박 시장은 ”애초에 여야가 합의한 대로 청문회 과정을 거쳐 사실관계가 확인되고 후보자의 자질이 검증되고 나면 나머지 몫은 국민의 현명한 판단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