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이 “조국은 국가전복 꿈꿨던 사람”이라면서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앞서 청와대는 개각을 단행했다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국가 전복을 꿈꿨던 사람이 법무장관이 될 수 있는가”라고 강하게 비판하면서 ”이번 개각은 국민에 대한 도전”이라고 주장했다.

황 대표는 12일 오전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조 후보자는 과거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사노맹)` 관련 사건으로 실형까지 선고받았던 사람”이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앞서 조 후보자가 지난 1993년 울산대 교수 재직 당시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사노맹)` 사건에 연루돼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징역 1년, 집행유예 1년 6개월을 선고받은 전력을 언급한 것이다

황 대표는 이어 ”사노맹은 무장봉기 사회주의 혁명 달성을 목표로 폭발물을 만들고 무기 탈취 계획을 세우고 자살용 독극물 캡슐도 만들었던 반국가 조직”이라면서 ”과연 조 후보자가 이 일에 대해 자기반성을 한 적이 있나”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과거 (이명박) 정부에서 청와대 민정수석이 법무부 장관으로 가려고 했을 때 민주당은 `검찰을 선거에 이용하려는 최악의 측근 인사`, `군사독재 시절에도 못 했던 일`이라고 하지 않았나”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조 후보자는 편향된 인식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정부와 견해가 다른 국민들을 친일파로 매도하는 사람이다. 이 사람에게 공정한 법치를 기대할 수 있겠냐”고 지적하면서 조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지난 9일 청와대는 개각을 단행했다. 법무부 장관은 예상대로 조국 전 민정수석이 후보에 올랐는데, 이에 대해 보수 야당은 ”야당과의 전쟁을 선포하는 개각”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국회 #황교안 #조국 #개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