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홍준표가 “당 대표 나설 생각 없다”며 한국당을 작심비판했다

당을 새롭게 혁신할 것을 촉구했다

ⓒ뉴스1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당 대표에 다시 나설 생각이 없다고 밝혔다.

홍준표 전 대표는 12일 페이스북을 통해 ”나는 계파 없이 여당때 한번, 야당때 한번, 당대표를 두 번씩이나 한 사람이다. 당에 애정 어린 충고를 하면 잔반들이 나서서 당을 흔들어 당 대표로 복귀하겠다는 음모라고 나를 비방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전 대표는 이어 ”지난번에는 탄핵총리 복귀를 막기 위해서 나서 볼려고 했으나 지금은 당 대표에 다시 나설 생각이 전혀 없다. 그러니 그런 오해는 안 해도 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러나 지금처럼 허수아비 당 지도부를 앉혀놓고 잔반들이 준동하는 당의 모습으로는 당의 미래가 없다는 것만은 알아야 한다. 국민들이 모르는 것 같아도 다 알고 있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홍 전 대표는 ”혁신 없는 당은 한순간에 소멸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환골탈태가 무엇이고 분골쇄신이 무엇인지 보여주지 않으면 국민들은 더이상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마지막 기회다”라고 조언했다.

전날에도 홍 전 대표는 페이스북을 통해 ”결과가 잘못되면 자기 잘못이 아니더라도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 정치 책임이다. 책임 안 지고 남아 있는 사람들을 잔반이라고 하는 것”이라면서 ”잔반들의 재기 무대가 되면 그 당은 국민들의 신뢰를 얻기 어렵다”면서 당을 새롭게 혁신할 것을 촉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