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황교안이 "대한민국이 동네북 신세"라며 문재인 대통령에게 '대국민사과'를 요구했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민적 저항과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 허완
  • 입력 2019.08.10 17:33
ⓒ뉴스1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일 북한이 단거리 탄도 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 ”총체적 안보 붕괴 상황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입장 표명과 대국민 사과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북핵외교안보특위 긴급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이렇게 말하고 ”(사과 요구는) 대한민국 국민의 요구이며, 문재인 정권에 보내는 최후통첩이라고 봐야 한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만약 대통령과 이 정권이 국민의 요구를 무시하고 안보 포기의 길을 고집한다면 국민적 저항과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을 엄중히 경고한다”며 ”저와 우리 당은 안보 불안에 맞서 대한민국을 지키고 국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모든 것을 걸고 싸워나갈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또 정부에 △북한의 도발을 막기 위한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 △대통령의 9.19 남북군사합의 폐기 선언 △북한에 대한 대통령의 경고 메시지 발표 △정의용 청와대 안보실장, 강경화 외교부 장관, 정경두 국방부 장관을 비롯한 외교·안보 라인의 전원 교체 △한·미·일 공조체제 복원을 요청했다.

황 대표는 ”외교·안보라인이 무능하고 무책임한 대응만 하고 있으니 북한이 미사일 발사 면허증이라도 받은 것처럼 도발을 반복하는 것”이라며 ”지금 대한민국은 여기저기서 걷어차이면서도 한마디 말도 제대로 못 하는 동네북 신세가 돼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김정은은 미사일을 쏘아대면서 트럼프 대통령에게는 친서까지 보내며 노골적으로 ‘문재인 패싱’을 보여주고 있다”며 ”한미 동맹은 껍데기만 남게 돼 대한민국이 고립무원의 왕따가 되니 북한, 중국, 러시아, 일본도 마음 놓고 우리를 두드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황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현존하는 위협에 대한 위기의식, 대응 전략, 대응 의지도 없는 3무(無) 정권”이라며 ”외교·안보까지 총선 전략으로 이용하려 하는 이 정권의 잘못된 욕심이 대한민국을 총체적 안보 붕괴로 몰아가고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북한 #문재인 #김정은 #자유한국당 #황교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