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도 성폭행한 이재록 목사에게 징역 16년이 확정됐다

이재록 목사는 수년간 여성 신도들을 성폭행한 혐의를 받았다

ⓒ뉴스1

이재록 만민중앙성결교회 목사에게 징역 16년의 중형이 확정됐다.

대법원 3부(주심 민유숙 대법관)는 9일 상습준강간 등 혐의로 기소돼 징역 16년형이 선고됐던 이 목사의 상고심에서 원심을 확정했다. 8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취업제한(10년) 등을 명령한 원심 판결도 그대로 확정됐다.

앞서 이재록 목사는 수년 동안 만민중앙성결교회 여신도 9명을 40여 차례 성폭행 및 추행한 혐의로 구속기소 됐다.

법원은 이 목사가 신도 수 13만명의 대형 교회 지도자로서의 지위와 권력, 신앙심 등을 이용해 신도들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질렀다고 판단했다.

1심은 이 목사가 절대적인 믿음으로 인해 반항하지 못하는 피해자들을 상습적으로 추행했고, 비정상적인 범행을 저지르고도 반성하지 않는다며 이 목사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

1심은 또한 이 목사에게 8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10년간 아동·청소년 관련 기관 취업제한 등도 함께 명령했다.

2심은 1심에서 무죄로 나온 범행에 대해서도 추가로 유죄를 인정했다. 이후 징역 16년으로 형량을 높였다.

이 목사는 재판 내내 혐의를 부인하며 피해자들이 자신을 계획적, 조직적으로 음해·고소했고, 피해자들이 심리적 항거불능 상태였다고 보기도 어렵다고 주장했고, 2심 판결에 불복해 상고했다. 하지만 이날 대법원은 원심을 그대로 확정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여성 #성폭행 #성범죄 #이재록 목사 #이재록 #만민중앙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