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쿠팡이 '전 제품 품절 사태'에 대해 해명했다

완전한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쿠팡 모든 제품이 품절로 표시되는 현상의 원인이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 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앞서 쿠팡은 24일 오전 7시부터 모든 상품의 재고가 ‘0’으로 표시돼 상품의 주문 및 구매가 불가능해지는 장애가 발생했다. 

상품을 클릭하고 구매하기 버튼을 누르면 ‘OOO 상품이 품절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며, 결제가 진행되지 않는다. 

이번 문제는 내부 시스템이 발단이 됐다. 쿠팡은 ”해당 장애의 원인은 쿠팡의 재고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기술적 문제”라며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장애는 당일 오전 11시부터 복구되기 시작했으며 현재 주문과 구매가 정상화되고 있다. 다만 아직 일부 서비스에 영향이 남아있어 완전한 정상화까지는 조금 더 시간이 걸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쿠팡 #품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