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바타' 제임스 카메론이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최고 기록을 축하했다(축전 이미지)

또 다시 이어진 할리우드의 전통.

ⓒMARVEL

지난 주말, 역대 최고 흥행작이 바뀌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몇몇 장면을 붙여 개봉한 끝에 이전 최고흥행 영화인 ‘아바타‘의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아바타‘의 종전 기록은 27억 8,900만 달러. ‘어벤져스:엔드게임’은 27억 9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아바타‘를 연출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또다시 할리우드의 전통을 따르기로 했다. 자신의 기록을 깬 영화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보내는 전통이다. 아래는 7월 22일, ‘아바타’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올라온 축전이다.

 

이 이미지의 주인공은 아이언맨이다. 아이언맨 주위로 ‘아바타‘에 나오는 영혼의 나무 씨앗이 내리고 있다. 그리고 “Oel Ngati Kameie. I see you Marvel”이란 메시지와 함께 ”‘어벤져스:엔드게임’이 박스오피스의 새로운 왕이 된 것을 축하하며”라고 적혀있다. ‘Oel Ngati Kameie’는 ‘아바타‘에서 나비족이 쓰던 인사말이다. 뜻은 ‘당신을 봅니다’(I see you)이다.

제임스 카메론의 축전을 본 ‘어벤져스:엔드게임’의 연출자 루소 형제도 트위터로 화답했다. 그들은 ”처음 우리가 영화에 빠진 이유는 바로 당신의 기념비적인 영화들 때문이었다”며 ”언제나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세상에 눈뜨게 해준 것에 감사하다. 당신이 다음에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지 빨리 보고 싶다”고 밝혔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지난 5월, ‘어벤져스:엔드게임‘이 자신이 만든 ‘타이타닉‘의 기록을 깼을 때도 축전을 보낸 바 있다. 바닷속의 ‘어벤져스’ 로고가 물 위에 떠 있던 타이타닉 호를 뒤집어버리려고 하는 상황의 그림이다. 이 그림에는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적혀있었다.

″케빈(파이기)과 마블의 모든 사람들에게. 진짜 타이타닉은 빙하가 침몰시켰지만, 내 타이타닉은 어벤져스가 침몰시켰다. 라이트스톰 엔터테인먼트의 모든 사람이 여러분의 놀라운 기록에 경의를 표한다. 영화산업은 살아있을 뿐만 아니라, 그 어느 때보다 크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마블 #어벤져스:엔드게임 #제임스 카메론 #아바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