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지환 성폭행 피해자들이 악성 댓글 단 네티즌들을 고발했다

30여명을 무더기 고발했다

ⓒ뉴스1

배우 강지환(본명 조태규·42)이 여성 스태프 2명을 성폭행 및 추행한 혐의로 구속된 사건과 관련, 피해 여성들이 20일 자신들에게 악성댓글을 단 네티즌들을 무더기 고발했다.

피해자측 사건대리인인 박지훈 변호사는 이날 오후 악성댓글을 단 네티즌 30여명을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수사해달라며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박 변호사는 이날 피해자들이 익명으로 조사에 임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대리인 신분으로 검찰에 고발장을 제출했다고 설명했다.

박 변호사는 추후 피해자 진술 동의를 받을 예정이다.

고발대상은 악성댓글을 반복해 게재하거나 1회 댓글을 달았더라도 심한 수치심을 주거나 명예를 훼손을 한 경우다.

일부 네티즌들은 지난 9일 강지환이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성폭행 및 추행혐의로 긴급 체포된 뒤 무고를 의심하는 글을 인터넷에 올렸고, 이에 동조하는 댓글이 확산됐다.

강씨는 지난 9일 오후 10시50분께 경기 광주시 오포읍 소재 자신의 집에서 여성 스태프 2명이 자고 있는 방에 들어가 한 명을 성폭행하고 한 명을 성추행한 혐의로 구속돼 지난 18일 검찰에 송치됐다.

앞서 강씨와 소속사, 스태프 등은 회식을 한 뒤 강씨 자택에서 2차 술자리를 가진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 여성 1명은 지인에게 휴대전화메시지를 통해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현재 갇혀있다”고 알렸다. 지인은 이를 경찰에 곧바로 신고했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강씨는 긴급 체포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성범죄 #강지환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