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 휘트니 휴스턴이 10년만에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올랐다

노르웨이 DJ 카이고의 손에서 다시 탄생했다

ⓒ1252386Globe Photos/MediaPunch/MediaPunch/IPx

노르웨이 프로듀서 카이고(Kygo) 덕분에 새로운 세대의 청자들이 한 시대를 정의한 휘트니 휴스턴의 놀라운 재능을 접하게 되었다.

2012년에 사망한 휴스턴은 지난 주에 ‘Higher Love’의 리믹스 버전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 68위에 올라갔다. 스티브 윈우드가 1986년에 발표해 빌보드 1위를 기록했던 곡을 휴스턴이 리메이크한 것으로, 널리 알려진 곡은 아니었다. 휴스턴의 곡이 이 차트에 올라간 것은 2009년의 마지막 앨범 ‘I Look to You’ 수록곡 ‘Million Dollar Bill’ 이후 10년 만에 처음이었다.

휴스턴의 ‘Higher Love’는 처음에는 1990년 앨범 ‘I’m Your Baby Tonight’의 일본판 보너스 트랙으로만 공개되었다. 이번에 새로 발표된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들어볼 수 있다.

 

클라이브 데이비스 소니 뮤직 CCO는 휴스턴의 아리스타 레코드가 “당시 휴스턴이 커버 아티스트가 되길 원하지 않았”으며 좀더 R&B에 기반한 곡들을 싣느라 이 곡은 뺐다고 롤링 스톤에 말했다.

지난 달에 휴스턴 측은 에드 시런과 콜드플레이를 작업한 바 있는 카이고에게 ‘Higher Love’를 현대적으로 손봐줄 것을 요청했다.

“휴스턴 측에서 내게 연락해 역대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 중 한 명과 작업할 기회를 주어 영광이었다.” 카이고가 6월 28일에 허프포스트에 보낸 성명이다.

휴스턴의 유산을 관리하고 있는 전 매니저이자 휴스턴의 오빠의 아내인 팻 휴스턴은 신곡이 나오기에 적절한 타이밍이었다고 밝혔다.

“현재 문화적 환경은 신나고 영감을 주는 것을 갈구해왔다. 사상 가장 신나는 보컬리스트인 휘트니보다 더 큰 영감을 줄 수 있는 사람이 있겠는가?” 팻 휴스턴이 롤링 스톤에 전했다.

비평가들도 동의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위클리는 ‘Higher Love’를 리조와 숀 멘데스의 히트곡과 함께 ‘플레이리스트에 넣어야 할 여름 팝송 22곡’에 포함했다.

휴스턴이 남긴 유산을 기리는 프로젝트는 이것만이 아니다. 5월에 발표된 뉴욕 타임스 인터뷰에서 팻 휴스턴은 유작 앨범, 홀로그램 투어, 브로드웨이 뮤지컬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래 영상은 1990년 ‘Feels So Right Tour’ 일본 공연 중 휘트니 휴스턴이 ‘Higher Love’를 부르는 모습이다.

* HuffPost US의 Whitney Houston Hits Billboard’s Hot 100 Chart For First Time In 10 Years를 번역한 것입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빌보드 #휘트니휴스턴 #카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