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2019년 07월 11일 14시 24분 KST

매력이 폭발한 메건 래피노 미국 여자축구 대표팀 주장의 연설 (영상)

"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미국 여자축구 국가대표팀 공동주장 메건 래피노가 10일(현지시각) 2019 FIFA 여자 월드컵 우승 축하 퍼레이드를 마무리하며 강렬한 연설을 선보였다.

래피노는 이번 대회에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을 뿐만 아니라 최우수 선수, 득점왕 타이틀을 동시에 차지했다. 정치나 젠더 이슈에 대한 거침없는 소신 발언으로도 화제를 모으며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무대에 등장하는 모습부터 남달랐다.

 

이날 뉴욕시청 앞에서 열린 축하행사에서 마이크를 잡은 래피노는 대규모 관중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

“팀 동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우린 즐기고 있습니다. 우리는 차를 홀짝거렸고, (주: 알렉스 모건이 잉글랜드와의 4강전에서 결승골을 넣은 뒤 차 마시는 흉내 세레모니를 한 것을 말한다). 셀러브레이션을 했습니다. (우리팀에는) 핑크색 머리도 있고, 보라색 머리도 있습니다. 타투도 있고, 드레드록도 있습니다. 백인 여성과 흑인 여성, 그 사이의 모든 것이 있습니다. 이성애자 여성도, 게이 여성도 있습니다. 헤이!”

Bruce Bennett via Getty Images
JOHANNES EISELE via Getty Images
Ira L. Black - Corbis via Getty Images

 

마지막 몇 분 동안은 좀더 진지하게 이야기했다.

“이건 제가 여러분 모두에게 주는 과제입니다. 우리는 더 나아져야 합니다. 우리는 더 많이 사랑하고 덜 증오해야 합니다. 더 많이 듣고 말을 덜 해야 합니다. 이게 모두의 책임이라는 걸 알아야 합니다. 여기에 있는 모든 사람들, 여기에 없는 모든 사람들, 여기에 있고 싶지 않은 모든 사람들, 이에 동의하는 사람들, 동의하지 않는 사람들까지. 이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것은 우리의 책임입니다.”

“우리 팀은 그 임무를 맡고, 우리의 위치와 이 세상에서 우리가 가진 발언권을 이해하는 일을 아주 잘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스포츠를 합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축구를 합니다. 맞습니다. 우리는 여성 운동선수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 이상의 존재입니다. 당신은 그 이상의 존재입니다.”

래피노가 연설 후반부에 청중을 감화시키고 있다

 

래피노는 청중들에게 커뮤니티를 더 낫게 만들고 “함께 뭉치자”고 말했다.

“이건 개개인 모두의 책임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다툼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는 피해자가 되기도 했고, 가해자이기도 했습니다. (…) 하지만 이제 함께 뭉쳐야 할 때입니다. 이 대화는 다음 단계에 와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협력해야 합니다. 모두가 함께 해야 합니다.”

래피노는 뉴욕에 보내는 감사의 말로 연설을 마무리해 큰 환호를 받았다. “뉴욕 시티, 여러분은 X발 최고예요!” 

그리고, 물론 그의 멋진(후방주의) NYC 찬사 마무리

 

래피노의 연설은 소셜 미디어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축하 퍼레이드를 하느라 하루종일 샴페인을 마시던 래피노가 차분하고도 완벽하게 연설을 해냈다는데 감탄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메건 래피노 대통령의 취임 연설, 2019년 7월 10일

메건 래피노는 자신이 지닌 당당함, 정신, 재능, 용기에 걸맞는 굉장히 직관적인 사람이다 … 이 연설은 정말이지 지도자의 연설이었다. 진심으로 그녀를 사랑한다!

메건 래피노는 멋진 연설을 했고, 그녀가 취한 상태에서 한 거라는 걸 다들 잊지 않았으면 한다. 저게 바로 재능이지

낮술을 마시고 취한 메건 래피노가 연설을 하고 있다 그녀를 최고로 사랑한다

메건 래피노가 또 해냈다. 대단한 연설이다. 겁없음, 연민, 신념, 선함과 강함의 가장 훌륭한 본보기다. 래피노와 미국 여자 축구대표팀에게 아무리 오래 기립박수를 보내도 부족하다.

 

* 허프포스트US의 Megan Rapinoe Delivers Epic Speech At World Cup Parade: ‘Listen More, Talk Less’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PRESENTED BY 호가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