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마존 CEO 베이조스가 전 부인에게 건넨 이혼 합의금 액수

두 사람의 이혼 사유는 베이조스의 외도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zz/Dennis Van Tine/STAR MAX/IPx

세계 최대 부호인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가 383억달러(약 44조8700억원) 합의금으로 이혼을 마무리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워싱턴주(州) 킹카운티의 한 법원 판사가 베이조스 부부의 이혼 문서에 서명하며 두 사람의 공식 이혼 절차가 끝났다.

합의에 따라 전 부인인 매켄지는 베이조스로부터 시가 383억달러 상당의 아마존 지분 약 1970만주(전체 지분의 4%)를 받고, 블룸버그 선정 억만장자 순위 22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마존 지분 12%를 보유한 베이조스는 여전히 세계 최고의 부호로 남았다.

앞서 매켄지는 자신이 보유한 워싱턴포스트와 우주탐사 기업 블루 오리진의 지분을 모두 베이조스에게 넘기고, 아마존 지분의 의결권도 위임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자신의 자산 절반을 기부하겠다고 약속했다.

베이조스와 매켄지는 아마존 창립 전인 1993년 결혼해 4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 26년간 결혼 생활을 유지해온 두 사람은 올 1월 돌연 이혼을 발표, 4월 법원에 협의 이혼 신청서를 제출했다.

두 사람의 이혼 사유는 베이조스의 외도 때문으로 전해진다. 미국의 타블로이드 주간지 내셔널 인콰이어러는 베이조스가 TV 앵커 출신 로런 산체스와 내연 관계라고 폭로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혼 #아마존 #제프 베이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