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잠원동 철거 건물 붕괴로 매몰된 여성 1명이 끝내 사망했다

1996년 준공됐으며, 지난달 29일 철거공사를 시작한 건물이다.

ⓒ뉴스1

4일 서울 서초구 잠원동 내 지하철 3호선 신사역 인근 한 건물 철거 현장에서 붕괴사고가 일어난 가운데 매몰된 차량에 탑승했던 20대 여성이 끝내 사망했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후 6시33분쯤 건물 잔해에 매몰돼있던 차량에서 이모씨(29·여)를 구조했지만 2분 뒤 의사 확인 결과 사망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씨와 함께 차량에 탑승했던 황모씨(31‧남)는 앞서 오후 5시59분쯤 구조됐다. 황씨는 구조 당시에는 구조대와 대화가 가능했으나 병원으로 옮겨지던 도중 의식이 혼미해졌다. 하지만 이후 의식을 되찾았다고 소방당국은 전했다.

운전자인 황씨는 비교적 빨리 구조했으나, 조수석에 있던 이씨의 위에는 약 30톤가량의 구조물이 더 강하게 이씨를 누르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씨와 황씨는 결혼을 약속한 사이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추가로 인명 피해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잔해물을 들어 올리고 있다. 박철우 서초소방서 소방행정과장은 ”사고 당시 폐쇄회로(CC)TV 등을 봤을 때 지가던 행인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그러나 끝까지 인명구조를 위해 확인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이날 오후 2시23분쯤 지상 5층 높이 건물을 철거하던 중 잔여물이 순간적으로 무너져 내리면서 인접한 도로를 지나던 차량 3대를 덮쳤다. 이 중 차량 2대에 각각 2명씩 총 4명이 건물 잔해에 매몰됐다. 뒤늦게 오던 차량 1대는 차량 앞부분만 파손됐고 운전자는 대피했다.

매몰된 차량 2대 중 한 차에 타고 있던 60대 여성 2명은 경상을 입고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다. 

이외에 철거 현장에는 작업 중이던 노동자 4명이 있었으나 사고가 발생하면서 곧바로 전원 대피했다. 이외에도 전봇대 2대, 가로수 1그루가 파손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또 사고 직후 잠원동 일대 모두가 정전이 됐다가 오후 7시1분쯤 복구됐다.

해당 건물은 1996년 준공됐다. 6층짜리 근린생활시설을 짓기 위해 지난달 29일 철거공사를 시작해 오는 10일 작업을 완료할 예정이었다.

한편 경찰은 철거업체와 공사 관계자 등을 불러 건물 붕괴 원인에 대해 조사 중이다. 이후 소방당국과 사고 현장에 대한 합동감식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사회 #사건 #신사역 #잠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