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나경원이 '경제청문회'를 요구하며 긴급 대국민 호소문 발표했다

"경제 정책에 자신이 있다는 정부, 여당 아니었나."

ⓒ뉴스1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장기 파행 중인 국회 정상화의 선결 조건으로 ‘경제 청문회’를 열 것을 거듭 촉구하며 “추경 심사에 앞서 경제 위기의 원인을 짚어야 한다. 여야 간 정쟁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청문회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16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 대국민 호소문을 발표하고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에게 촉구한다”며 “경제정책에 자신이 있다는 정부·여당 아니었나. 자신이 있다면 청문회부터 먼저 국민들에게 보여드리고, 그다음에 추경 심사에 돌입하자”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어 “제1야당의 정체성, 존재 이유를 외면할 수 없어 어떻게든 민주주의 회복을 약속받고 국회로 돌아오려고 노력했다”며 “경제 살리고 악법을 고치는 국회가 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여당을 설득하고 있다”고 협상 진행 상황을 설명했다.

또 “더 이상 각자 주장만 하며 평행선을 달리지 말고 한곳에 모여 같이 토론하고 따져보자”며 “마지막으로 호소하는데 지금과 같은 밑 빠진 독에 물 붓는 추경은 안 된다. 여야가 국민을 바라보고 올바른 추경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후 ‘경제 청문회’에 나와야 할 인물로 누구를 생각하냐는 질문에 “경제 정책을 총괄하는 청와대와 정부 라인, 증인으로 전문가와 현장 목소리를 대변할 수 있는 일선에 있는 분들이 나와야 할 것”이라며 “(청와대의 답을) 기다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오늘까지 협상이 타결되지 않을 경우 단독 국회를 여는 방안을 다른 당에서 논의하고 있다’고 묻자 “오늘까지 협상이 안 되면 저희도 여러 가지를 검토할 것”이라며 말을 아꼈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국회 #나경원 #청문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