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제보자 한서희가 양현석 개입에 주목해 달라고 호소했다

“제보자가 저라는 이유만으로 저한테만 초점이 쏠릴 것이 걱정된다”

  • 이인혜
  • 입력 2019.06.14 11:01
  • 수정 2019.06.14 11:18
양현석 YG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JTBC ‘믹스나인’(연출 유성모, 이상윤, 강지은, 박상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10.27./뉴스1(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rnjs337@news1.kr
양현석 YG대표가 27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JTBC ‘믹스나인’(연출 유성모, 이상윤, 강지은, 박상현)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7.10.27./뉴스1(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rnjs337@news1.kr ⓒ뉴스1

아이콘 출신 비아이와 마약 구입 및 투약이 의심되는 메신저 대화를 나눈 것으로 밝혀진 한서희가 심경을 고백했다.

한서희는 14일 인스타그램에 현재 해외 체류 중이고 이틀 후 귀국한다는 근황을 밝히며 “사실 전 제 이름이 이렇게 빨리 알려질 줄 몰랐다. 당황스럽고 무서운 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마음 잘 먹고 있으니 걱정 안 해도 된다”고 운을 뗐다.

그는 “그 동안 많이 막 살고 기분대로 행동하고 사람들 기분 나쁠 만한 언행을 한 것은 맞다. 인정하고 반성한다”면서 “하지만 이 사건은 제 인생과 별개로 봐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자신이 대중적 비호감을 사고 있는 것과 별개로, 사건의 본질을 봐 달라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어 한서희는 “덧붙이자면, 감형받기 위해 여러분들한테 호소하는게 아니다”라며 “이미 2016년 8월 LSD 투약과 대마초 사건, 2016년 10월 탑과 한 대마초 사건이 병합이 돼서 죗값을 치르는 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2016년 8월과 10월의 사건이 ‘병합된 사건’이라고 강조했다.

또 그는 “염려하는 부분은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가 이 사건에 직접 개입하며 협박한 부분, 경찰 유착 등이 핵심 포인트인데 그 제보자가 저라는 이유만으로 저한테만 초점이 쏠릴 것이 걱정된다”며 “그리고 이제 와서 이런 말하기 뭐하지만 전 김한빈 끝까지 (마약)하지 말라고 말렸다”고 덧붙였다.

이날 디스패치는 2016년 8월 한서희가 마약 관련 조사를 받을 때 YG엔터테인먼트에서 일하는 K씨와 함께 사옥에 갔던 증거를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K씨는 한서희를 YG엔터테인먼트 사옥으로 데리고 가 양 대표를 만나게 했다. 한서희는 당시 양 대표가 녹음 방지를 위해 자신의 휴대전화를 뺏고 비아이 관련 증언을 번복해 달라고 회유했다고 밝혔다. 반면 양 대표는 디스패치와의 통화에서 “녹취할까 봐 핸드폰을 뺏은 건 맞다”며 다만 한서희에게 비아이가 조사를 받은 후 양성 반응이 안 나오면 무고죄가 된다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건은 12일 비아이가 지난 2016년 4월 마약류 위반 피의자 A씨와 나눈 마약 관련 메신저 대화를 입수했다는 디스패치의 보도에서 출발했다.

이후 비아이는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소속 그룹 아이콘 탈퇴를 선언했고, YG엔터테인먼트 역시 비아이와의 계약 해지 사실을 알렸다.

그러나 양 대표가 비아이의 마약 의혹 수사에 직접적으로 개입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 여기에 비아이와 마약 관련 대화를 나눈 A씨가 과거 빅뱅 탑과 대마초를 흡연한 혐의 등을 받은 가수 연습생 한서희라는 사실까지 밝혀지며 사건은 새 국면을 맞게 됐다.

저작권자 © 허프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관 검색어 클릭하면 연관된 모든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양현석 #비아이 #한서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