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2019년 06월 12일 11시 49분 KST

사상 첫 'U-20 월드컵 결승 진출' 인터넷도 흥분의 도가니다(드립 모음)

약속왕 이강인.jpg

폴란드에서 펼쳐지고 있는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에 출전하고 있는 정정용호가 에콰도르를 꺾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대한민국 남자축구 역사를 통틀어 FIFA 주관 대회의 결승에 진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넷이 가만히 있을 리 없었다. DC인사이드 해외축구갤러리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각종 드립이 폭발했다. 아래 드립 몇 가지를 모아봤다.

???: 저기요 데헤아님!!!

Mike Hewitt - FIFA via Getty Images
LUHUANFENG via Getty Images
Alex Livesey - FIFA via Getty Images

이광연이었네ㅎ

한국과 우크라이나의 동상이몽.jpg

MicroStockHub via Getty Images

우크라이나: 우승은 확정인데 어째 상대가 동아시아의 한국이라니 멋이 안 서네.

한국: 우승은 확정인데 어째 상대가 동유럽의 우크라이나라니 멋이 안 서...

다시 보는 강인이의 꿈...

YouTube
YouTube
YouTube

두 번째 꿈 이루러 갑니다.

약속왕 이강인.jpg

풋매골/YouTube

여기서 킬포는

매력포인트: 나/ 필살기: 나

U20 역대 우승팀을 알아보자

Naver Sports

표에서도 보이지만 U20 월드컵 역시 남미와 유럽 국가들이 항상 높은 성적을 차지했다. 아시아 국가 중에는 1981년 카타르와 1999년의 일본이 각각 결승에서 패배해 2위에 올랐다. 한국의 최고 성적은 1983년 멕시코 대회에서의 4위다.

이번 폴란드 대회에서 한국이 우승하게 되면, FIFA 주관 대회 한국 최초 우승이자 아시아 최초 기록도 세우게 되는 셈이다.

그건 그렇고 결승때 진짜 큰일난 애들

Natthawut Nungsanther / EyeEm via Getty Images

결승전은 오는 16일 새벽 1시(한국시간) 진행된다. 토요일에서 일요일로 넘어가는 주말로, 치킨을 시켜 먹으며 경기를 지켜보기 딱 좋은 시간이다. 치킨을 주문했는데 경기가 끝난 후에야 도착하는 불상사를 막기 위해 일찍 주문해 놓는 것이 좋을 듯하다.

한국 대표팀이 우승을 차지할 경우, 해학의 민족들이 점령한 인터넷에는 또 어떤 기쁨의 드립들이 터져나올 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탈리아와 에콰도르의 3·4위전은 오는 15일 오전 3시 30분 그디니아 경기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김현유 에디터: hyunyu.kim@huffpost.kr

PRESENTED BY 네스프레소